[농수축산신문=이문예 기자]

 

증안리약초마을협동조합은 발아현미와 두뇌에 좋은 산약초로 만든 힘찬두뇌 에너지바 '힘뇌바'와 여름철 별미 '콩국수가루', 특허출원 제조비법으로 만든 '동안메미숫가루'와 '콩이랑생강이랑'을 '라이스쇼 2021'의 온·오프라인 전시관을 통해 선보인다.

증안리약초마을협동조합은 2017년 행자부로부터 ‘마을기업’으로 선정되면서 공동체 농산물의 생산과 판매, 곡물차, 분말제품, 액상차, 유지류, 임산물가공품 등 100여종의 다양한 농산물 가공식품 제조를 하고 있다. 2018년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 취득 이후 경기도최우수공동체 선정, 대한민국 식품분야 기업대상 수상, 2019년과 2020년 2회 연속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대상 수상, 2020년 경기도 사회공헌 유공표창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증안리약초마을의 대표상품 '힘뇌바'는 대한민국 대표 브레인 간식으로, 총명탕의 핵심재료인 석창포와 초석잠이 함유돼 있어 수험생들의 집중력과 두뇌회전,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영양간식이다.

'검정콩국수가루'는 지역에서 생산되는 검정콩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증안리약초마을 전통비법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서리태에 찰옥수수가루, 우유가루, 땅콩분말, 검은깨 등 순국산 재료를 최상의 비율로 배합해 만든 제품으로, 유통기한이 짧은 콩국물 대안으로 개발돼 실온에서 오랜 기간 보관이 용이하고 간편하게 바로 먹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허출원 제조비법을 갖고 있는 '동안메미숫가루', 일명 건강백세라떼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동안메수수와 여러가지 곡물에 약초를 혼합해 엿기름으로 발효한 후 두 번 찌고 말려 전통방식으로 만든 웰빙 미숫가루다. 특허출원 제조비법으로 곱고 부드러운 입자가 특징이며 풍부한 거품으로 천연 라떼 효과가 있어 소화가 잘 되는 제품이다.

'콩이랑생강이랑'은 생강의 진저롤과 쇼가올성분을 강화한 특허출원제품으로, 국내산 백태, 서리태, 약콩과 함께 한방 약재를 넣어 만든 한방생강편강이 첨가된 특색있는 콩튀기 제품이다.

한편 이 같은 증산리약초마을협동조합의 신규·주력제품은 온라인 라이스쇼 전시관(riceshow.or.kr)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27~30일 4일 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 쌀가공식품산업대전(라이스쇼 2021)'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