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문예 기자]

 

쌀가공품 전문제조업체 굿마인드는 떡 브랜드 '시루원&시루조아'의 굳지않는 떡 등 다양한 상품을 '라이스쇼 2021'의 온·오프라인 전시관을 통해 선보인다.

굿마인드는 전통적인 맛을 지키며 현대적 감각으로 떡을 만드는 쌀 가공식품 제조 전문 기업으로 떡 브랜드 '시루원''시루조아', 쌀 베이커리 브랜드 '이츠미()'를 운영하고 있다.

굿마인드는 찰떡, 설기떡, 절편 등 다양한 떡 기술을 보유해 생산 중인데, 그 중 대표 상품은 '굳지않는 떡'이다. 가수량, 배합비율, 펀칭시간 등 특별한 제조 기술로 오랜시간 떡이 굳지 않고 쫀득한 식감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 타사의 굳지않는 떡과 차별화된 품질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굿마인드는 이 같은 핵심기술력으로 국내 온라인 시장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TV홈쇼핑에서도 '굳지않는떡' 라인을 출시해 주목을 받고 있다. 대기업과 협업도 진행하는 등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추진한 결과 국내 시장에서 매년 100%이상의 높은 매출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이제는 호주, 싱가폴, 홍콩, , 사이판 등에 직접 수출을 진행하고 있고, 최근에는 미국 진출을 준비 중이다.

향후 현 매출 대비 400% 달성을 목표로, 최근엔 전남 담양군 소재 제2공장을 추가 신설하는 등 전문기술과 선진화된 기계설비까지 준비를 마쳤다.

굿마인드의 또 다른 브랜드인 이츠미로는 쌀 베이커리 제품을 생산·직판매하고 있으며, ''건강하지만 맛있게'라는 이념으로 제품 연구 개발에 힘쓰며 쌀 베이커리 업계에게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는 소비자들이 직접 맛보고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늘리기 위해 점차 매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송창근·박유석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케이(K) 열풍이 부는 이 시점에 한국의 전통 케이-푸드, 케이-디저트가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 받기를 바란다""이번 2021 라이스쇼를 통해 우리의 굳지않는 떡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수 있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이 같은 굿마인드의 신규·주력제품은 온라인 라이스쇼 전시관(riceshow.or.kr)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27~304일 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 쌀가공식품산업대전(라이스쇼 2021)'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