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김소연 기자]
매일유업의 매일두유가 출시 5년 동안 5억6000만 개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를 제품 길이로 환산하면 5만8877km로 지구 한 바퀴 반을 돌 수 있는 길이이자 남북 기준으로 한반도를 27번이나 왕복할 수 있다.
매일두유는 2016년 7월 출시된 매일유업의 대표적인 식물성 음료 브랜드다.
특히 설탕이 없어 더 고소한 매일두유 99.9는 1초에 3.8개씩 판매되는 스테디셀러다. 지난 5월 출시한 식물성 단백질 음료 매일두유 고단백은 출시 한 달 만에 100만 개를 판매했다.
매일두유는 올해 상반기에는 ‘아빠랑’, ‘무화당’, ‘미주라’ 등 저당 식음료 브랜드를 발굴해 브랜드 협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두유는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했기에 5년 동안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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