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문예 기자]

 

고려전통식품은 무농약 쌀을 이용해 동결건조시켜 만든 '김치전 블록', 담양산 딸기로 달달함을 가미한 '딸기고추장', 무농약 쌀을 사용해 전통 방식으로 정성껏 만든 '전통쌀식혜''라이스쇼 2021'의 온·오프라인 전시관을 통해 선보인다.

고려전통식품의 브랜드 '기순도 전통장'370년 종가의 손맛을 이어가고 있는 대한민국 전통식품명인 제35호 기순도 명인으로 대표되는 브랜드로서, 어느 하나 소홀함 없는 재료와 명인의 정성을 담아 전통장, 전통음료를 제조하고 있다. 서해안의 천일염을 직접 담양 대나무에 구워 만든 죽염과 청정지역의 맑은 160m지하수, 국산 콩과 무농약 쌀 등을 사용해 믿을 수 있는 제품들의 개발에도 매진하고 있다.

이번 라이스쇼에서 선보일 고려전통식품의 대표상품은 김치전 블록이다.

명인이 옛 궁중의 비법으로 담은 간장김치와 무농약쌀로 만들었다. 반죽을 동결하고 진공·건조해 그 맛과 향을 원물 그대로 지켜낸 것은 물론 휴대와 보관의 편리함까지 갖췄다. 언제 어디서든 물과 섞기만 하면 김치전이나 김치죽 등의 영양 간식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라이스쇼에선 딸기고추장, 전통 쌀식혜, 김치양념 블록도 선보일 예정이다.

전통식 고추장에 담양 딸기로 단맛을 가미한 딸기고추장은 어린 아이들부터 매운 맛이 생소한 외국인들까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전남의 무농약 쌀과 명인이 직접 띄운 엿기름, 국산 감초로 만든 전통 쌀식혜는 그 깔끔하고 청량한 맛을 자랑한다. 젓갈이 아닌 간장을 사용한 명인의 비법이 그대로 담긴 김치 양념 블록은 김치전 블록과 마찬가지로 진공으로 건조해 물만 섞으면 신선한 겉절이, 물김치 등의 신선한 김치를 만들 수 있는 김치양념이 된다.

한편 이 같은 고려전통식품의 신규·주력제품은 온라인 라이스쇼 전시관(riceshow.or.kr)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27~304일 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1 쌀가공식품산업대전(라이스쇼 2021)'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