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30일까지
홈페이지 통해 제출

[농수축산신문=이한태 기자]

‘농업기술의 선진화와 농촌문화의 진흥’을 목표로 설립된 동오농촌재단이 ‘제3회 동오미농(美農)사진 공모전’<사진>을 개최한다.

동오미농사진 공모전은 아름다우면서도 웅장한 우리의 자연 환경과 사람 사는 따뜻한 이야기가 넘치는 우리 농촌 마을의 사진기록을 통해 아름다운 농촌, 활력과 행복이 넘치는 농업을 홍보함으로써 우리 농업의 위상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작품 공모는 △농업과 농촌, 농업인을 테마로 한 작품 △아름다운 농촌 경관과 농업인들의 활기찬 삶을 감동적으로 표현한 작품 △농업과 농촌, 농업인들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과 이해를 높여주는 작품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출품 희망자는 컬러사진 3000픽셀, 8MB 이상의 가로형 작품 1점을 출품할 수 있으며, 대상 1명 300만 원, 최우수상 2명 각 200만 원, 우수상 3명 각 100만 원, 입선 20명에게 각 30만 원의 상금을 시상한다.

공모기간은 다음달 30일(목)까지며 동오농촌재단 홈페이지(dongoh.or.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동오농촌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3488-5998)문의도 가능하다.

동오농촌재단은 ‘농업기술의 선진화를 통한 농업 부가가치 향상과 농촌문화의 부흥을 통한 새로운 문화창달’을 실현하고자 이병만 동오그룹 회장이 출연해 설립했으며 동오미농사진 공모전 외에도 ‘동오 농업기술전망 공모전’, ‘동오 농업과학기술인상 시상’ 등 농업기술과 농업문화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