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인 학사관리로 종자산업 전문인력 양성 도모

[농수축산신문=박유신 기자]

학사관리시스템 누리집
학사관리시스템 누리집

 

국립종자원 국제종자생명교육센터는 오는 17일부터 학사관리시스템 누리집(hrd.seed.go.kr)을 운영한다.

교육센터는 20196월 개청 이후 공문팩스전화 등으로 교육 신청접수를 해 사용자의 불편함과 학사관리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이번에 온라인 학사관리시스템 운영으로 이용자의 교육 신청부터 담당자의 관리까지 한 번에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교육센터 학사관리 시스템은 이용자 편리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용자의 교육 신청과 취소, 수강이력 확인 등 사용자 중심의 메뉴와 교육 과정에 관한 세부정보 제공 등 관리자 메뉴로 운영된다.

또한 수료증 발급, 문자, 카카오톡 안내 기능을 제공하고 반응형 웹 방식으로 PC, 태블릿, 휴대전화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 맞춰 최적화된 화면으로 구현된다.

한편 교육센터는 종자산업 종사자의 전문성 확보와 차세대 인재 육성을 통한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분야별 맞춤형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종자육묘업 관련 종사자와 담당 공무원교원, 농생명 계열 학생 등을 대상으로 전문 교육과정 확대 운영에 주력하고 있으며, 최신 실습 기자재와 전문분야별 실습실 등 전문 교육시설을 갖추고 실무 중심의 교육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서봉열 교육센터장은 국민 편의 증진을 위해 적극행정 목적으로 구축된 학사관리시스템은 이용자 편의는 물론 행정 효율성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면서 지속적인 기능 개선과 다양한 정보제공을 통해 종자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하반기 교육과정은 교육센터 누리집(hrd.seed.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세부사항은 전화(054-810-15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