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교육 활성화에도 협력키로

[농수축산신문=하선주 기자]

최재화 교장과 박철순 센터장이 지난 19일 로컬크리에이터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최재화 교장과 박철순 센터장이 지난 19일 로컬크리에이터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세종장영실고(교장 최재화, 이하 세종장영실고)는 지난 19일 오후 세종장영실고에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박철순)와 함께 세종시 로컬크리에이터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의 창업 전문성과 특성화고등학교의 실무교육 전문성을 연계해 학과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취‧창업 교과과정(커리큘럼)을 개발하게 된다.

또한, 창업 경진대회, 피치데이, 예비창업자 발굴 등 창업교육 활성화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박철순 센터장은 “최근 부족한 일자리, 낮은 급여 등으로 지역 내 청년층 인력 유출이 심각한데 이번 협약으로 세종시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창업에 관한 실무적인 정보와 교육 등을 통해 세종지역 내에서 직업생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화 교장은 “학생들의 삶에서 직업은 아주 중요한 필수요소로서 학생들이 주도하고 계획하며 자신의 삶과 연계되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행복한 직업교육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장영실고는 ‘내 삶의 행복한 직업교육(My life, My job)’이라는 교육비전과 직업계교 학점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학과간, 학과내 창의융합교육과 야간 동아리 활동 그리고 창업준비학교(창업진흥원 주관 비즈쿨) 운영 등 학생들이 주도하는 직업교육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