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기술…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농수축산신문=이남종 기자]

# 농작업기 선도기업인 태성공업 대표이사 취임을 축하드린다. 소감은.

먼저 국내 농작업기 선두주자인 태성공업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유계희 회장님과 유민희 부회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그리고 오늘의 태성공업이 있기까지 각자의 자리에서 회사의 발전을 위해 맡은바 책임을 다하고 있는 임직원 여러분들께도 격려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사장으로 태성공업에서 일하게 된 것이 개인적으로는 영광이지만 변화와 혁신을 통해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이끌어야 한다는 사명감을 무겁게 느낀다. 그동안 종합형 농기계업체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차별화된 기술과 품질을 기반으로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도록 하겠다.

# 업계리더로서 태성공업을 소개한다면.

태성공업은 창업자 유계희 회장의 엔지니어 뚝심 하나로 어렵게 시작해 지금은 국내1위 농작업기 회사로 성장했다. 기술력과 품질만은 누구에게도 지지 않겠다는 강한 자존심과 성실함, 고객을 위한 일이라면 어떤 희생이라도 감내한다는 일념이 오늘의 태성공업을 만들어 왔다.

태성공업의 제품이 국내외 고객에게 호평받는 이유는 이러한 경영철학이 지금까지 어어져 내려오기 있기 때문이다. 앞으로도 태성공업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는 제품을 개발 공급하는 회사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린다.

# 태성공업은 전체 매출에서 수출부문이 큰 비중을 차지한다. 수출활성화를 위한 노하우가 있다면.

코로나19 특수로 최근 국내 종합형 농기계업체의 수출이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태성공업 전체 매출의 약 85%를 수출이 차지하고 있다. 국내 종합형 농기계업체가 작업기 공급 파트너로서 태성공업을 선택한 이유는 기술력, 품질, 가격 경쟁력을 갖췄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2000년부터 철저한 북미 시장조사, 선진사 제품 분석, 고객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공급함으로써 고객들로부터 신뢰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이 가장 큰 노하우로 생각된다. 

# 향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은.

현재 태성공업이 가장 경쟁력을 갖고 있는 작업기 사업의 선택과 집중, 품질 경쟁력과 가격경쟁력을 확보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도록 하겠다. 변화와 혁신을 통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1등 작업기 회사로 도약하기 위한 준비를 착실하게 진행시켜 나갈 계획이다.

# 태성공업의 미래상은.

일과 즐거움이 공존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누구나 와서 일하고 싶어 하는 회사를 만드는 것이 태성공업의 꿈이자 비전이다.

태성공업에서 일하는 것을 자랑스러워하고 회사의 발전과 더불어 직원들의 꿈이 달성되는 그러한 회사를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