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포장재 도입 '눈길'

[농수축산신문=송형근 기자]

농협목우촌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100% 국내산 원료육으로 만든 설 선물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이번 설 명절은 지난 4일 국무회의에서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일명 김영란법)’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됨에 따라 오는 8일부터 30일간 농수축산물 선물가액 범위가 10만 원에서 20만 원으로 상향 조정돼 풍요로운 명절이 될 것으로 보인다.

목우촌은 흑돈수제햄, 한우, 스테이크 세트 등 프리미엄급 선물세트를 출시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 중 목우촌 흑돈 프렌치렉이 포함된 흑돈수제햄 세트는 삼겹이 붙어있는 뼈등심 부위를 오븐에 가열한 제품으로 삼겹의 고소한 풍미와 등심의 담백한 맛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이외에도 한우한돈세트 캔햄종합세트 육포세트 HMR세트 냉동식품세트 등 설 선물세트가 판매되고 있다.

표기환 목우촌 대표이사는 이번 설 선물세트는 플라스틱 대신 종이로 만든 간지와 쇼핑백 등으로 구성된 품목을 늘렸다일반 젤 타입의 아이스팩을 물로 전면 교체하는 등 분리배출과 재활용이 용이한 포장자재 활용을 확대해 품격에 친환경을 더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역사회 상생협력 사업 확대를 위해 축협과 연계한 한우육포, , 소금 선물세트도 함께 판매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목우촌 선물세트는 시중 대형마트 등 유통매장에서 판매 중이며 1544-0092로 전화 주문 또한 가능하다. 목우촌에서 직영으로 운영하는 목우촌몰에서도 금액별 할인쿠폰, 신규 회원 쿠폰, 무료배송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