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맞아 강원쌀 소비 활성화 나서

강원도와 농협강원지역본부(본부장 김용욱), 미곡종합처리장(RPC)운영농협 강원협의회(회장 권덕희)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난 9일부터 오는 31일까지 강원쌀 쇼핑몰(http://www.gangwonssal.com)에서 강원쌀 소비활성화를 위한 더블찬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지속적인 쌀 소비 감소로 판매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과 산지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강원쌀을 애용해주시는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더블찬스 중 첫 번째 혜택은 행사 기간 중 강원쌀을 구매한 회원에게 추첨을 통해 사은품이 제공된다.

강원쌀 20kg 이상 구매고객 100명에게는 양구에서 생산하는 누룽지맛 향미쌀 5kg이 주어지며, 10kg 이상 구매고객 300명에게는 고성·속초 오대쌀로 만든 즉석밥(12)이 제공된다.

두 번째 혜택은 행사 기간 중 신규로 가입한 회원에게 5000포인트가 지급되며, 소개한 회원에게는 한명 당 3000포인트가 한도 없이 적립된다.

포인트는 강원쌀 쇼핑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주문 즉시 도정한 쌀을 산지직송 무료 택배서비스로 받아 볼 수 있으며, 동일상품 최저가보상제도 시행을 통해 강원쌀 쇼핑몰에서 판매되는 동일 상품이 다른 판매처와 비교하여 최저가가 아닌 경우 그 차액을 지원해 주고 있다.

김용욱 본부장은 코로나19 상황이 완화되고 가정의 달을 맞아 모처럼 활기를 되찾는 것 같다며, 이와 더불어 그동안 침체되었던 쌀 소비도 다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 등 다각도로 쌀 소비촉진 방안들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춘천=정진규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