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송형근 기자]

농협목우촌의 주부9단 HMR.
농협목우촌의 주부9단 HMR.

농협목우촌이 최근 한우로 만든 갈비탕, 육개장, 도가니탕 등 주부9HMR 국탕류 7종을 출시했다.

주부9은 우리나라 최초 무전분, 100% 국산 원료육이라는 원칙으로 1998년 출시돼 오랜 사랑을 받아온 농협 육가공브랜드이다.

이번에 선보인 주부9단 국탕류는 시중 제품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갈비, 양지, 스지, 사골 등 한우 원료육과 대파, , 미역 등 또한 국산 농산물을 사용해 믿고 먹을 수 있는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제품으로 한우 육수의 깊은 국물 맛이 특징이다.

단시간에 맛을 내기 어려운 국물 요리를 원재료의 식감을 살리면서 집밥에 가장 가까운 맛을 구현해냈으며, 고온·고압 멸균 기술로 상온에서 보관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상온 레토르트 멸균제품의 단점인 식감을 개선하기 위해 한우 지방을 수작업으로 제거하고 최적의 열처리 과정을 통해 살균작업을 최소화했다.

제품라인은 한우를 넣어 진하고 얼큰하게 우려낸 국물에 국산 대파, 숙주, 고구마 줄기 등을 넣어 오랜 시간 끓여낸 한우육개장 한우 양지와 부드러운 국산 실미역을 사용해 풍부한 맛을 자랑하는 한우 미역국 양지고기와 국산 우거지를 오랜 시간 끓여 구수한 맛이 특징인 한우 우거지국 한우 양지와 무, 대파로 시원하게 우려낸 국물을 푹 끓여내 깊은 맛을 더한 한우 무국 엄선된 한우 사골을 12시간 동안 우려내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한우 사골곰탕 전통 가마솥 공법으로 진한 육수와 함께 소갈비를 가득 담은 한우 갈비탕 한우 도가니 뼈를 우려낸 진한 육수와 쫄깃한 스지가 듬뿍 들어가 있는 한우 도가니탕까지 총 7종이다.

표기환 목우촌 대표이사는 이번에 출시한 주부9단 국탕류는 한우와 국산 농산물을 사용해 맛과 재료의 안전성을 높인 프리미엄 제품이라며 가족이 먹는 집밥이라고 생각하고 드실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만들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목우촌은 대표 브랜드 주부9을 기존 육가공브랜드에서 HMR 카테고리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확장해 가정간편식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