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쌀가공식품협회, 인터파크와 쌀가공품 판매 기획전 개최

[농수축산신문=이한태 기자]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 주관으로 열린 ‘2022 쌀가공품 품평회’ 본선에 진출한 우수한 쌀가공품이 인터파크 온라인 기획전<사진>을 통해 소개된다.

쌀가공품 품평회는 쌀로 만든 떡, 면, 과자, 누룽지, 가공밥, 당류, 음료, 주류 등 다양한 쌀가공품을 한자리에 모아 한해의 대표 ‘쌀가공품 TOP10’을 선발하는 행사다. 이번 품평회는 ‘픽 미 미(PICK ME PICK 米)”를 주제로 진행되며 치열한 경쟁을 뚫고 올라온 우수한 쌀가공품 TOP10 후보 제품을 인터파크 판매 기획전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기획전 기간 내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우수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TOP10 후보 제품은 품평회 본선 진출작으로 식품MD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기도 했다. 특히 가공밥, 쌀과자, 쌀국수, 가정간편식(HMR), 떡볶이, 누룽지 등 올해 트렌드를 알 수 있는 쌀가공품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우리가 직접 뽑는 대한민국 쌀가공품 TOP10‘의 소비자 투표도 같이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체험하고 싶은 상품을 샘플로 제공받을 수 있고, 커피 쿠폰, 인터파크 100만 포인트 적립 등 푸짐한 혜택이 마련돼 있다.

온라인 판매 제약이 있는 주류제품은 ‘술마켓’에서 온라인 기획전과 더불어 서울, 경기, 부산 3개 권역 5개 보틀숍 매장(한국술보틀숍, 술마켓보틀숍, 우리술애, 당신의술, 이유있는술집)에서 오프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쌀가공식품협회 관계자는 “치열한 경쟁 속에 올라온 쌀가공품 품평회 본선 진출작으로 90품목이 기획전에 선정돼 우리나라 대표 쌀가공품 TOP10을 소비자가 직접 뽑을 수 있게 투표를 진행하고 있다”며 “향후 위생 현장평가를 거쳐 다음달 중 최종 쌀가공품 TOP10이 선정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