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자담유(ZADAM:U)는 맥틴 헤어토닉과 맥틴 탈모샴푸 등 두피 케어 라인의 누적 판매량 6만개를 돌파했다.

11일 브랜드측에 따르면 자담유 두피케어 샴푸는 네이버쇼핑 탈모케어 부문에서 1위를 달성했던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제품 만족도 97%를 기록한 바 있다. 헤어토닉은 최근 2차 물량을 완판하며 인기를 얻고 있다.

맥틴 탈모샴푸는 식약처에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인체적용시험에서 탈모, 두피케어, 모발, 세정, 자극 등 15가지 항목에서 유의미한 결과를 얻었다. 맥틴 탈모샴푸는 아미노산계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두피에 자극이나 부담을 주지 않고 각질, 피지, 오염물질 등을 제거해줄 수 있다는 것이 브랜드측 설명이다.

맥틴 헤어토닉은 스피어민트추출물, 레몬밤추출물, 오레가노잎추출물 등 피부 진정에 좋은 식물 유래 성분을 담아내 두피 열을 감소시켜줄 수 있다. 실제로 맥틴 헤어토닉을 두피에 사용하자 두피 온도가 36.2℃에서 34.2℃로 2℃나 내려가 두피 케어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관계자가 전했다.

자담유 관계자는 “두피케어 맥틴라인은 안전성이 확인된 원료만을 엄선해 사용했으며, 두피와 모발에 유해할 수 있는 화학성분은 모두 배제했다”며 “맥틴 탈모샴푸와 맥틴 헤어토닉을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내 더욱 두피와 모발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