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14시부터 네이버 라이스커머스 방송을 통해 판매, 13만 명 이상 실시간 접속

[농수축산신문=박유신 기자]

산지왕(왼쪽)이 직접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주)아인스의 올해산 ‘경기미’를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산지왕(왼쪽)이 직접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주)아인스의 올해산 ‘경기미’를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국내산 농산물 100% 프리미엄 가공식품 전문 기업 ㈜아인스(대표 이진영)는 추석 명절을 맞아 지난 5일 14시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라이브 방송을 통해 경기도 햅쌀 ‘경기미’를 판매했다.

이날 라이브 방송을 통한 판매전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서 aT스튜디오를 통한 후원 속에 이뤄졌으며, 산지왕이 직접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방송하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올해산 ‘경기미’를 소비자들에게 선보였다.

이진영 아인스 대표(가운데)가 방송에서 경기미의 특별함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특히 산지 라이브커머스 전문방송팀 산지왕(개그맨 한명진)과 아나운서 김승주가 진행한 aT 스튜디오X산지왕 방송 최초로 라이브 실시간 참여자가 13만6899명을 넘어서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판매된 ‘경기미’는 행복한 엄마밥상을 브랜드 이미지(BI)로 내세운 아인스가 농업회사법인(주) 남양식품에서 계약재배하고 직접 도정한 햅쌀이다.

이와 함께 이날 방송에서는 특허 받은 깨끗한 원료만을 사용해 씻을 필요가 없고 국내산 100% 곡물로만 만든 ‘오색오미’도 함께 준비돼 소비자들이 추석 명절에 건강하게 햅쌀과 잡곡밥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진영 아인스 대표이사는 “산지왕 방송을 통해 국내산 100% 농산물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e커머스사업처에 감사하다”고 전하며 “우리 농산물을 활용해 내 아이와 가족들, 우리 회사 직원뿐만아니라 전세계 모든사람들이 정말 행복하고 즐겁게, 그러면서 건강하고 안전하게 그렇게 먹을 수 있는 상품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판매전을 위해 농가에서 직접 수매, 도정, 포장, 택배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한 신도철 농업회사법인(주) 남양식품 대표도 “지난해산 쌀 재고량이 많은 상황에서도 경기 평택시의 햅쌀을 함께 판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평택시와 평택 지역 농가가 발전해야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더욱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