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송형근 기자]

농협경제지주 축산연구원 전경.
농협경제지주 축산연구원 전경.

농협경제지주 축산연구원은 ‘2022년 하반기 사료공장 HACCP 교육교육생을 모집한다.

오는 28일까지 선착순으로 교육생을 모집하는 이번 교육은 다음달 19일부터 21일까지 농협생명 수안보수련원에서 진행된다.

농협 축산연구원은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인가를 받은 사료공장 HACCP 교육기관으로 상·하반기 한 차례씩 총 두 차례에 걸쳐 위생적인 사료 생산을 위한 사료공장 HACCP 인증, 사후관리에 대한 법정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사료산업 정책 방향과 HACCP 준비단계 HACCP 원칙과 평가 절차 사료공장 HACCP 적용사례 등이 준비됐으며, 실무와 이론을 겸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참가자들은 제공된 ‘HACCP 교육 교재를 토대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HACCP 인증과 사후관리 방법에 대해 습득함으로써, 철저한 사료품질 관리로 농가의 신뢰도 확보와 더불어 소비자에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축산물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인기 농협 축산연구원장은 농협 축산연구원의 축산물 품질검사와 더불어 사료공장 HACCP 교육을 통해 국내 축산물 안전성 확보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교육을 원하는 사람은 이메일(nhag5644-2@nonghyup.com)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