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송형근 기자]

한국마사회는 국내 네 번째 경마공원이 될 영천경마공원의 성공적인 건립을 위해 첫 삽을 떴다.

마사회는 지난달 30일 이만희 의원(국민의힘, 영천·청도), 김인중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이철우 경북도지사, 최기문 영천시장 등 내외빈 500여 명을 초청해 영천경마공원 기공식을 개최했다.

말산업특구 영천시 금호읍 일대에 조성되는 영천경마공원은 661157(20만 평) 면적에 총사업비 1857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영천경마공원 1단계 건설공사는 현대엔지니어링()이 시공을 맡아 2026년 준공을 목표로 8종의 다양한 경주거리 구성과 안전성을 고려한 2면의 경주로 관람 편의 기능과 독창적 디자인을 갖춘 관람대 기존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자연 친화적인 수변공원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기공식은 김홍기 마사회 고객서비스본부장의 건설사업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성대한 발파식을 통해 국내 네 번째 경마공원 조성을 위한 건설공사의 시작을 대내외적으로 선포했다.

이만희 의원은 영천경마공원 건설 첫 삽을 뜨기까지 멀고도 험난했지만 지역주민의 꿈을 현실로 만들겠다는 믿음 하나만으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영천경마공원이 경북의 관광 랜드마크이자 지역경제 활성화의 핵심 동력이 되길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향후 사업 추진 과정에서 영천시 중소기업의 활발한 참여와 지역 발전을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정기환 한국마사회장
정기환 한국마사회장

정기환 마사회장은 경마 시행 100년이 되는 뜻깊은 해에 영천경마공원 건설공사가 여러 난관을 극복하고 착공에 들어가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마사회는 영천시민의 끝없는 지지와 관심을 받들어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