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은 지난 20일 NS홈쇼핑과 익산시가 개최하는 국내 최대 요리경연 대회이자 식품축제인 “NS 쿡페스트(Cookfest) 2022 인(in) 익산(IKSAN)”에 참여해 청년식품창업인들의 시제품 품평회를 개최하고 구인 중인 입주기업의 취업박람회 참가를 지원했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청년식품창업랩(Lab) 부스에서 진행된 시제품 품평회에서는 식품진흥원에서 보육 중인 예비창업자 6개팀이 참가해 쿡페스트 관람객을 대상으로 개발 중인 식품 시제품의 선호도와 제품개선 의견을 청취하는 기회를 가졌다. 

품평회에는 약 200여 명이 참가해 각 시제품의 시식가이드에 따라 시식 후 맛, 향, 식감 등을 평가했다. 이날 평가에 참여한 사람에게는 선착순으로 음료 쿠폰을 제공하는 등 이벤트도 진행했다.

또한 사무직·생산직 등 24여 명을 구인 중인 SCDD, 더원푸드 등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5개사가 참여해 기업에게 필요한 인력의 원활한 구인을 위한 현장 채용을 실시했다. 

김영재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품평회를 통해 우수한 제품을 출시하게 될 청년 식품창업가들의 성공을 바란다”며 “식품진흥원은 앞으로도 청년창업지원부터 식품기업의 취업지원까지 다양한 지원을 제공해 식품기업의 성장을 통한 국내 식품산업 저변이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