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험 업무 효율 개선과 데이터 활용 강화 위해 지난해 도입

천하제일사료(대표이사 권천년)가 실험 업무 효율 개선과 데이터 활용 강화를 위한 HA-LIMS(Harim Lab Information Management System) 사용 방안을 자사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유했다.

천하제일사료가 운영하고 있는 하림중앙연구소의 화학분석센터는 천하제일사료를 포함해 전 하림 그룹 계열사의 사료 원료와 제품 등을 분석하는 기술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2021년에 개발된 HA-LIMS를 통해 효율적인 서비스를 더욱 극대화하며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을 이어오고 있다.

HA-LIMS는 웹을 통한 시료 의뢰, 결과 조회, 데이터 업로드부터 데이터 저장, 생성과 처리까지 모두 용이하게 처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데이터 추출과 데이터 분석을 보다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다. 특히 업무 효율성 개선과 관련 부서의 밀도 높은 커뮤니케이션을 형성하며 데이터에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해 이를 분석,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 풍부한 제안이 용이하다.

천하제일사료는 HA-LIMS의 다방면 활용을 이끌고 이용 고객들의 편의와 이해를 돕고자 지난 10HA-LIMS 활용법이 담긴 영상을 자사 공식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했다. 해당 영상은 HA-LIMS 이용 방법, 즉 사료 분석 신청과 결과 확인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한다.

실제로 화학분석센터는 이번 영상 제작을 진행하며 분석 결과 조회를 보다 수월하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별도의 리뉴얼 작업을 마쳤다고 전했다.

권순관 하림중앙연구소장은 앞으로도 천하제일사료 하림중앙연구소의 차별화된 과학기술 서비스를 통해 분석결과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확보하면서 언제나 고객을 먼저 생각하며 고객 가치 창조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해당 영상은 링크(https://youtu.be/vP3aFWupDu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