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두현 기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은 주한덴마크 대사관이 주관하는 지속가능한 식품 비즈니스&혁신 세미나에 참석해 양 양국의 산···관 관계자들과 교류했다.

지난 9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세미나는 한국과 덴마크의 농식품산업 현황을 소개하고 양국 간 지속가능한 식품 비즈니스와 혁신을 공유해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에는 야콥 옌슨 덴마크 농수산식품부 장관을 비록해 덴마크 수의식품청, 농식품협의회, 푸드네이션 등 관계자 등이 대거 참석했고 국내에서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식품진흥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이 참석했다.

배민정 식품진흥원 푸드테크지원처장은 발표를 통해 전북 익산에 조성된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와 기업지원시설을 소개하고 식물성 단백질 생산과 친환경 포장기술 등 지속가능한 푸드테크 혁신기술 성과에 대해 발표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야콥 옌슨 장관은 덴마크는 2050년 국가적으로 탄소 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한국과 덴마크간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식품 산업의 짓혹가능성을 강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영재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지난해 11월 식품진흥원은 덴마크 푸드앤바이오 클러스터에서 주관하는 저탄소 녹색성장의 ‘Global Foodture’에 참가하기로 약속했다앞으로도 식품진흥원은 글로벌 농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덴마크와의 교류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