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한태 기자]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농협하나로유통은 지난 28일 농축수산물 ‘방송 멘트 마케팅 전문가’ 10인을 선정했다.

방송 멘트 마케팅 전문가 경연대회는 하나로마트나 시장에 가서 한 번쯤 들어 봤음직 한 ‘마감 세일’, ‘오늘 저녁 이걸 드시면 00가 좋아요~!’ 등의 멘트를 하는 최고 입담꾼을 선정하는 경연이다.

농협유통·농협하나로유통에 따르면 하나로마트 매장에서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을 때 이 최고의 입담꾼을 찾아 상품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이들 멘트 마케팅 전문가는 마트에 활기를 불어 넣고 신선한 농축수산물을 널리 알리며 마트에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볼거리까지 제공한다.

이번 경연대회는 전국 하나로마트에서 사전 20여 일 동안 예선과 지역 결선을 거쳐 지난 28일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본선 대회가 치러졌다.

본선에서는 △전문성 △표현력 △창의성 △적극성 등을 평가했으며 농협 하나로마트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본선 진출자 10명의 지역 결선 동영상의 호응도에 따라 가산점을 더해 최종 순위가 선정됐다.

농협 하나로마트 관계자는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유통하는 신선한 우리 농축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축수산물 마케팅 전문가를 육성해 대고객 서비스 향상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살맛나는 농축수산물 공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