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담한돈’으로 리뉴얼·유통부문 다각화…판매실적 ‘성장세’

[농수축산신문=홍정민 기자]

리뉴얼된 ‘정담한돈’
리뉴얼된 ‘정담한돈’

한돈의 우수성을 브랜드와 디자인에 드러내기 위해 정담포크를 정담한돈으로 새롭게 리뉴얼한 대산푸드(대표 박우현)는 최근 프랜차이즈 신규사업으로 청년냉삼집을 서울 지하철 2호선 성수역 인근에 새롭게 오픈하면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 정담한돈으로 리뉴얼 후 판매실적 지속 상승세

대산푸드는 올 들어 지난달 판매실적이 지난해 3월 대비 20% 넘게 신장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여기에는 정담한돈으로 브랜드와 디자인을 리뉴얼한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다.

실제 지난달 판매실적이 지난해 동월 대비 23.8% 증가해 월 26000마리 수준을 보였다.

이와 관련해 유영철 대산푸드 부사장은 고객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축산식품전문회사인 대산푸드는 농장 산지를 비롯해 제품의 전 과정을 식품안전관리인증(HACCP)의 엄격한 식품안전 관리를 받고 있으며 최근 들어 유통부문을 다각화하면서 판매실적이 지속적으로 증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 프랜차이즈 신규사업에도 박차

청년냉삼집 메뉴 중 하나의 모습
청년냉삼집 메뉴 중 하나의 모습

대산푸드는 최근 외식전문가를 영입해 프랜차이즈 신규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급속냉동한 삼겹살을 주무기로 청년층, 직장인 등을 주 타깃으로 해 오픈한 청년냉삼집 본점은 이름처럼 젊은층의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하며 다양한 메뉴 개발로 소비자의 눈길과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블루, 레드와 실버 톤에 더해 밝은 조명을 콘셉트로 한 실내 인테리어는 사진이나 영상촬영에 최적화돼 있어 인스타그램, 유튜브,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을 즐기는 젊은층에 어필하고 있다.

외식전문가인 김수경 대산푸드 이사는 “‘냉삼은 차갑게 마음은 뜨겁게란 문구도 체대 출신의 점장, 부점장 등 직원들과 함께 만들었고 직원과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청년냉삼집을 만드는 게 목표라며 청년 스페셜 세트 한정, 청년 실속 세트는 물론 오소리 볶음’, ‘육회’, ‘벌집 껍데기등 사이드 메뉴로 특화 내지는 차별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육류유통수출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민 1인당 돼지고기 소비는 2004년 대비 약 60% 증가한 28.5kg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