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협김치 수출 등 농협 농식품 판매 활성화 지원 총력

[농수축산신문=이한태 기자]

지난 4일 농협은 베트남 하노이 롯데호텔에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응우옌 응옥 바오 베트남협동조합연맹(VCA) 회장, 팜 득 안 AgriBank 회장, 박종경 주베트남 대한민국대사관 총영사, 장은숙 하노이 한인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중앙회 베트남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농협은 2009년 NH투자증권이 베트남에 처음 진출한 후 NH농협무역과 NH농협은행 하노이지점을 차례로 설립해 금융과 유통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베트남 사무소 개설로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지역 수출확대 △계열사 사업지원과 시너지 제고 △신사업 발굴 △정부·유관기관 협력관계 구축 등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아세안 수출시장의 거점인 베트남에 고부가가치 농산물 수출 확대 추진과 동시에 출범 1주년을 맞은 한국농협김치의 베트남 시장 진출 기반 마련을 위한 지원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또한 이 회장은 이날 오후 베트남시장에서 농협 농식품 판매에 공헌한 베트남 우수 바이어 3사에 감사패를 수여하고 NH농협무역과 베트남 바이어 3사와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농협 농산물의 베트남 판매확대 △신상품 개발과 시장개척 △소비확대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이 회장은 “한국농협의 우수한 농식품이 베트남 국민들에게 널리 소개되고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특히 전 세계적인 K푸드 열풍에 맞춰 한국농협김치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명품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농협은 베트남 현지 대형유통매장인 ‘AEON몰’에서 ‘한국농협 농식품 홍보 프로모션’ 행사를 개최해 김치, 파프리카, 배, 딸기뿐만 아니라 유자차, 김 등 농협 가공공장에서 생산한 전통식품을 소비자에게 집중 홍보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