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참여플랫폼‘KOATon국민’발대식 개최
- 국민의 경영참여 활성화를 위한 소통창구 본격 운영 시작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지난달 21일 국민참여플랫폼 ‘KOATon국민’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KOATon국민’은 농진원이 2018년부터 운영해오던 ‘시민참여혁신단’을 확대 개편한 대국민 소통창구로, 첫 시작인 올 해는 공개모집을 통해 다양한 지역과 연령의 국민 30명을 선발했다.

이날 행사는 안호근 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사업 소개 및 현장 견학 등 기관에 대해 더 알아갈 수 있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KOATon국민’은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간 ‘ESG·경영혁신’과 ‘국민소통’ 두 분야에서 아이디어 제안 및 우수성과 평가, 정보공개 제도 및 소통채널 모니터링 등의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뿐만 아니라 사업 추진 중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농진원은 ‘KOATon국민’의 의견이 실제 기관 운영에 반영되어 국민의 경영참여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국민들이 제안한 내용을 적극 검토하고 제도 개선 및 혁신계획 등에 포함할 예정이다.

 

안호근 농진원장은 “기관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KOATon국민’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애정 어린 의견을 귀담아듣고 농산업 진흥을 위해 더욱 발전하는 농진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