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한태 기자]

 

증안리약초마을협동조합이 마을에서 생산되는 품질 좋은 쌀을 이용한 다양한 쌀가공식품을 '2023 라이스쇼'에서 선보인다.

증안리약초마을협동조합은 2017년에 행정안전부로부터 마을기업으로 선정되면서 공동체 농산물 생산부터 판매, 곡물차·분말제품·액상차·유지류·임산물 가공품 등 100여종의 다양한 농산물 가공식품을 제조하고 있다.

대표상품인 '힘뇌바'는 총명탕의 핵심재료인 석창포와 초석잠이 함유돼 있어 수험생의 집중력, 두뇌회전, 기억력에 도움을 주는 영양간식이다. 우리나라 대표 전통 간식인 강정을 두뇌 건강과 현대인 입맛에 맞도록 특화한 제품이다.

'도담쌀라떼'는 농촌진흥청에서 개발한 기능성 품종인 도담쌀을 선식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도담쌀에는 착한 탄수화물로 불리는 저항전분 함량이 일반 쌀보다 10배 이상 높아 지방 감소, 장내 유익균 증가 효과로 '다이어트쌀'로 불리기도 한다.

'앉은뱅이 통밀가루'는 단백질 함량은 높지만 글루텐 함량은 낮아 소화가 잘되는 우리 토종 앉은뱅이밀로 만든 고소하고 쫀득한 토종 통밀가루다. 경기 양평군 토종자원 클러스트에서 재배한 무농약 앉은뱅이 통밀만 100% 사용해 고소하고, 부드러워 소화가 잘 되는 것이 특징이다

'아베난 오트밀'은 친환경 무농약 대양귀리로 만든 제품이다. 대양귀리에는 항치매 성분인 아베난쓰라마이드가 일반귀리보다 12~17배 더 함유돼 있으며 식이섬유와 단백질을 비롯해 베타글루칸 함량이 가장 많은 품종이다. 바쁜 현대인들이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제품이다.

이 같은 증안리약초마을협동조합의 제품은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 SHOW 2023)’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라이스쇼 온라인 전시관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업체와의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한편 증안리약초마을은 2018년 해썹(HACCP)인증 취득 이후 경기도최우수공동체 선정, 대한민국 식품분야 기업대상 수상, 2019,20202회 연속 대한민국 e-마케팅페어 대상 수상, 2020년 경기도 사회공헌 유공표창 수상, 2021년 행안부지정 우수마을기업 선정, 2022년 베스트협동조합어워드 우수상 등을 수상한 행자부 선정 마을기업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