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홍정민 기자]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한돈의 즐거움이 한 곳에! 한돈페스타가 열린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와 대한한돈협회가 협회 태동 50주년과 자조금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공동주최하는 행사인 한돈페스타를 미리 살펴본다.

# 한돈, 앞으로의 100년 향한 ESG 비전 선포

한돈자조금에 따르면 한돈페스타는 이른바 한국인의 소울푸드로 주목 받는 한돈의 역사를 비롯해 가치, 우수성 등 한돈에 대한 모든 것을 총망라한 국내 최초 박람회다.

한돈산업을 일궈온 전국의 한돈농가와 전후방 산업과 관계 부처, 소비자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든다는 것이 한돈자조금측의 설명이다.

행사 첫날인 17일은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한돈페스타 오픈 기념 테이프 커팅식을 시작으로 한돈산업의 위상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지속가능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을 선포하는 한돈페스타 기념식이 오후 130분부터 진행된다.

이번 기념식에는 한돈 홍보모델인 백종원 대표와 여야 국회의원, 소비자단체장 등이 참석하는 가운데 대한민국 농축수산분야 최초의 의무자조금으로서 이룩한 성과를 토대로 한돈산업 100년 발전의 초석이 될 한돈 ESG 비전을 선포할 계획이다.

또한 한돈산업 발전에 쏟은 노고와 헌신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한 한돈 대상 시상식, ESG 사회공헌 기부 전달식도 진행된다.

특히 3년 연속 한돈자조금을 대표하고 있는 홍보모델 백종원 대표는 이날 기념식 종료 후 주요 내빈들과 함께 행사장을 찾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돈 볼카츠를 나누며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 대국민 감사 한돈세일...파격 할인으로 화답

한돈자조금은 소비자들이 보내준 관심과 애정에 보답하기 위해 한돈페스타 양일간 대폭 할인된 가격에 한돈을 판매하고 다양한 시식 경험도 제공한다.

도드람·허브한돈·치악산금돈·선진포크·제주도니등 공식 한돈 브랜드부터 한돈 맛집, 한돈 가공식품 등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숙성도·삼산회관·연돈등 총 43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한돈 삼겹살·목살 등 신선육부터 폭넓은 가공육을 선보인다.

한돈 삼겹살(1kg)’의 경우 파격적인 특별 할인가로 1만 원에 한정 판매한다.

구매는 한돈페스타 현장 등록 시 배부한 쿠폰을 소지한 소비자에 한해 가능하며, 1인당 최대 2kg까지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도 한돈 레트로 정육점 한돈 야시장 한돈 메쯔거라이(식육즉석판매) 한돈포차 한돈 투게더 마트 등 각양각색의 매력을 지닌 부스에서 다채로운 프로모션이 전개될 예정이다.

# 남녀노소 모두가 즐거운 한돈페스타

한돈페스타의 축제 분위기를 더하기 위해 양일간 역대급 규모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우선 첫 날인 17일은 국민 가수 장윤정 씨의 트로트 공연이 오후 330분부터 열린다. 한돈명예홍보대사로 활약 중인 개그맨 이용식 씨의 사회로 진행된다. 공연은 한돈페스타 방문 시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18일 에는 영유아·어린이 고객을 위한 한도니와 함께 뽀로로 싱어롱쇼와 더불어 최고의 한돈 소믈리에를 가리는 한돈 능력고사도 진행된다.

또한 한돈 정보 제공을 위한 한돈뮤지엄 한돈아카데미와 더불어 어린이부터 외국인까지 참여 가능한 한돈 쿠킹클래스 한돈 소시지 만들기 체험 한돈페스타 스탬프 릴레이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체험부스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손세희 한돈자조금 위원장은 오랜 시간 우리 돼지 한돈에 보내준 국민들의 성원에 화답하기 위해 한돈페스타 개최를 앞두고 막바지 준비에 모두가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면서 한돈만의 스토리텔링과 혁신적인 콘텐츠로 한돈을 사랑하는 국민들에게 평생 잊을 수 없는 값진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돈의 즐거움이 한 곳에! 한돈페스타’ 행사장 모습(안)
‘한돈의 즐거움이 한 곳에! 한돈페스타’ 행사장 모습(안)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