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유신 기자]

 

‘천원의 아침밥’ 사업에 참여하는 145개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천원의 아침밥 4기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천원의 아침밥’은 미래세대의 쌀 중심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아침식사 결식률이 높은 대학생들에게 아침밥을 천원에 제공하는 사업으로,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2017년부터 운영 중이다.

4기 대학생 서포터즈는 총 70명을 모집하며, 참여 대학에 재학 중이고 사업에 관심이 있으며 SNS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대외활동 경험이 있거나 다양한 미디어 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는 지원자는 우선 선발한다.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다음달부터 11월까지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고 ‘미소곡간(천원의 아침밥 SNS)’과 개인 SNS를 통해 천원의 아침밥 홍보 콘텐츠의 기획·제작 등 홍보 활동을 하게 된다. 활동 완료 시에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 서포터즈에게는 농정원장상, 상금 등의 혜택이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다음달 6일까지며, 선정 결과는 다음달 7일 이후 개별 통지된다. 지원 가능한 대학교 목록, 신청방법 등의 자세한 사항은 미소곡간 블로그(blog.naver.com/ricemuseum1)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