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두현 기자]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에서 진행한 5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교육이 성료했다.

콜드체인협회는 지난 8일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해 지난 3월부터 이번달까지 이어진 교육 과정을 완료한 수료생들에게 콜드체인관리사 자격증과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콜드체인 산업 농수축산물 콜드체인 관리 의약품 콜드체인 관리 콜드체인 모니터링 콜드체인 관련 핵심 법규 콜드체인 운송 콜드체인 포장 콜드체인 물류 시설 등 이론 수업과 해외연수, 국내 현장 견학, 국제콜드체인산업전·세미나 참가, 연구과제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해외연수는 주요 기업과 기관의 관계자가 참여, 일본의 냉장·냉동창고업체와 신선 식품 유통업체, 스마트 자동화 물류 기업 등을 방문해 콜드체인과 스마트 물류에 대한 이해도와 경쟁력을 강화했다.

콜드체인협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성장성이 큰 콜드체인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웠길 바란다앞으로도 콜드체인 분야 종사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제6기 콜드체인전문가 양성과정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진행 예정으로 이달 중 콜드체인협회 누리집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