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농업인·축산인의 행복한 동행(27)

농협전북본부·나눔축산운동본부

[농수축산신문=박용환 기자]

 

전북 무진장축협(조합장 송제근)은 지난 11일 농협전북본부(본부장 김영일), ()나눔축산운동본부와 함께 장수읍, 장계면 노인장애인복지관을 방문해 삼계탕, 과일 등 500만 원 상당의 농축산물을 전달하고 배식봉사를 하며 나눔축산운동을 펼쳤다.

이번 나눔행사는 무더운 초복을 맞아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창완 농협전북본부 부본부장, 송제근 무진장축협 조합장, 정영선 농협장수군지부장 등이 참석해 나눔축산활동을 함께 했다.

송제근 조합장은 축산인들의 정성을 담아 지역 이웃에게 도움이 되고자 이번 나눔활동을 준비했다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헤아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나눔축산운동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눔축산운동은 축산업의 사회공헌 기능을 강화하고 축산업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개선하고자 추진되고 있으며 국민에게 사랑받는 지속가능한 선진 축산업을 만들어 가기 위해 소비자, 농업인,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펼치는 범 축산업계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실천운동이다.

또한 1% 기부·나눔활동, 소외계층 봉사·후원활동, 경종농가 상생협력활동, 지역사회 환경개선활동, 소비자 상호이해 증진활동 등 각종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