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현렬 기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하 HACCP인증원)은 마이스터고, 특성화고 등 직업계 고교생들의 식품업계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2018년부터 운영, 취업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주요 내용은 HACCP 개요와 관련 정책 선행요건 프로그램 HACCP 12개 절차 HACCP 체험관·HACCP 적용업체 영상 견학 스마트 HACCP의 이해 HACCP 주요 지적사항·평가사례 HACCP 평가 실습 등이다.

HACCP인증원은 2018년부터 고등학생, 대학생, 산업체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고자 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진행 중이다. 올해는 지난달까지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 등 194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교육에 참가한 한 학생은 식품안전 전문가를 통해 전문지식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통해 꿈을 향한 길을 찾게 됐다고 전했다.

이용석 HACCP인증원 ESG혁신팀장은 “HACCP 두드림(Do-Dream) 청년 멘토링, 유관기관 협업을 통한 진로체험프로그램 등 전문역량을 활용해 청년 취업지원에 힘쓰고 있다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성공적인 취업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식품안전관리 전문인력 양성교육은 HACCP 이론 교육·평가 실습과 비대면 현장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사전 문의를 통해 상시 접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