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도적 개선과 숙원사업 추진, 지역교육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
지역현안 대응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의정활동

[농수축산신문=박나라 기자]

충남도의회 부의장 홍성현 의원(국민의힘·천안1)은 지역의 교육 향상과 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충남도의회 부의장 홍성현 의원(국민의힘·천안1)
충남도의회 부의장 홍성현 의원(국민의힘·천안1)

홍성현 부의장은 12대 전반기 부의장으로 취임해 1년 동안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높은 열정과 헌신으로 도의회와 교육위원회의 활동에 적극 참여했다.

그 동안 ‘충청남도교육감 소속 공무원 등의 직무관련 사건에 대한 소송비 지원 조례’ 와 ‘충청남도교육청 장애학생 문화예술 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 등 5건의 대표발의와 61건의 공동발의를 했다.

홍 부의장은 알박기, 낙하산 인사로 전락한 공공기관장 임명 특단의 조치 절실 등 2건의 도정질문과 교육여건 개선과 미래교육기반 조성을 위해 지방교육재정 축소 반대 촉구 등 1건의 5분 발언을 했다.

또 유아교육과정 내 유아 숲 활동으로 효율적 연계 방안 마련과 학교교육 정상화 방안 마련 의정토론회, 아이 행복 더하기 연구모임의 대표를 맡아 지역의 교육향상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펴고 있다.

특히 홍 부의장은 과밀학교의 경우 급식실 수용 인원에 비해 학생들의 수가 많아 점심시간이 정상적으로 운영되지 않는 문제점을 지적하며 ‘반 급식’을 제안했으며, 교직원 공동관사 건립을 통해 전입 교직원의 장기 근무 여건 조성,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혁신적인 교육방식 도입 필요, 특수학교 차량 운행버스 등 문제점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는 작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교육청별 방수공사와 에어컨 청소, 배수로 덮개(그레이팅)교체 등, 자료 부실과 업체선정ㆍ사업추진 미흡을 지적하며 "예산은 정확하게 투명하게 지출해야 한다"며 예산 낭비에 대한 부분을 질타했다.

이와 함께 홍 부의장은 도내 지역별 학교 현장을 수시로 방문해 학교폭력과 교권침해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게 자질과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디지털교육, 생태환경교육, 과밀학교 문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그리고 AI교육 등에 대한 역점사업을 추진 중이다.

홍 부의장은 “앞으로 더 큰 책임감과 열정으로 도민들에게 봉사하고 지역의 발전과 도민의 행복을 위해 공정하고 투명한 의정활동을 이끌어 낼 것”이라며 “도민들과 함께 협력하고 소통하며, 지역의 발전과 도민들의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교육은 우리의 미래를 형성하는 기반이며, 더 나은 교육환경을 위해 도민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그들의 의견과 요구를 존중하는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