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한태 기자]

‘고향사랑의 날(9월 4일)’ 기념 걷기 축제가 열린다.

제1회 기념 걷기 축제인 ‘너랑 걸을 고향’은 (사)도농상생국민운동본부 주관, 농협 후원으로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 개막일인 다음달 2일 일산 킨텍스 평화누리길 일원에서 진행된다.

걷기 축제의 명칭은 올해 처음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고향사랑의 날이 고향의 가치와 소중함을 다시 돌아보는 축제의 장으로 거듭나길 바라는 취지로 마련됐다.

걷기축제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공식홈페이지(고향사랑걷기.com)에서 참가신청을 할 수 있고 참가비는 1인 1만 원이다. 단 고향사랑기부제 참여자는 기부 인증 후 5000원에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걷기 코스(약 5km)는 고향을 떠올릴 수 있는 농촌마을 컨셉이며 거점마다 다양한 이벤트와 간식 등 즐길거리가 준비된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스포츠 모자와 뱃지 등 참가 기념품과 5km 완보 참가자에게는 일산 킨텍스 고향사랑기부제 박람회장에서 각 지자체와 농협이 준비한 사은품 등 푸짐한 선물이 제공된다.

한편 고향사랑의 날은 행정안전부에서 고향의 가치와 소중함을 알리고 고향사랑기부제 참여를 통한 지방재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매년 9월 4일로 지정·운영되는 국가기념일이다. 행정안전부는 243개 지자체, 농협과 함께 올해 9월 2일 토요일부터 4일 월요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제1회 고향사랑의 날 기념식 및 박람회’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