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안희경 기자]

전국한우협회(회장 김삼주)가 ‘2023 홍콩푸드엑스포’에 참가해 홍콩 리테일 시장 확대에 발 벗고 나섰다. 

올해로 33회째를 맞은 ‘2023 홍콩푸드엑스포 프로(Food Expo PRO)’는 홍콩무역발전국(HKTDC)이 매년 8월 개최하는 홍콩 최대 규모 식품박람회로 홍콩컨벤션센터에서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됐다. 한우협회는 한우자조금을 활용해 홍콩컨벤션센터 5층 파빌리온관에 5개 부스 규모로 한우 공동 홍보관을 구성했다.

강원, 충남, 전북 3개 지자체와 브라이트존, 오레올, SHHK, 한인홍 등 4개 현지 수입 바이어사가 한우 공동 홍보관 운영을 지원해 한우 수출 상담과 시식회 등 현지 리테일 시장 재공략을 위한 마케팅 활동에 동참했다.

특히 메인 무대에서 한우구이와 스테이크, 한우밀푀유나베, 육회 등 구이류와 정육을 이용한 다양한 한우 요리를 시연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한우의 차별화된 맛과 다양한 요리법을 알렸다. 

김삼주 회장은 “홍콩은 다양한 문화가 교류하는 지역으로 한우의 세계화를 위해 여전히 중요한 시장”이라며 “더욱 꼼꼼한 마케팅 전략으로 한우의 수출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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