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5일까지

[농수축산신문=김소연 기자]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육우자조금)가 다음달 15일까지 5회 전국 대학생 육우요리대회참가자를 모집한다.

육우 원플레이트로 즐기는 올데이 브런치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육우 요리 대회는 식탁 위의 건강한 밥상을 위한 식재료로 육우를 소개하는 동시에 육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 대상은 외식산업과 식품 관련 전공 대학생으로 다음달 15일까지 사진이 포함된 레시피와 참가신청서를 육우자조금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요리 전문가와 관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예선작을 평가해 본선에 진출할 24팀을 선발하고 다음달 24일 육우자조금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본선 진출팀은 오는 114일 한식문화공간이음에서 현장 경연을 펼친다. 대상 1팀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과 상금 200만 원을, 최우수상 2팀에게는 한식진흥원이사장상·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상과 상금 100만 원이 주어진다. 우수상 3팀에게는 상금 50만 원, 본선상 18팀에게는 상금 20만 원이 제공된다.

조재성 육우자조금 위원장은 향후 육우 산업을 이끌어갈 대학생들의 젊은 감각으로 만들어질 육우 요리가 매우 기대 된다올데이 브런치라는 주제에 맞춰 자신만의 요리 레시피를 가진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부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