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임업진흥원

[농수축산신문=박세준 기자]

올해 하반기 산림과학기술 출연연구개발사업 수요조사가 다음달 10일까지 실시된다.

이번 수요조사는 산림과학기술 출연연구개발사업의 2024~2025년도 신규 연구·개발(R&D)사업과 과제 발굴에 활용하기 위한 현장의 R&D 수요를 조사하는 것으로 산···관 전문가, 임업인 등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조사분야는 내년도 신규과제 발굴분야 2025년도 신규사업 발굴분야로 나뉜다.

내년도 신규과제 발굴의 세부분야는 국산재 활용 한국형 목구조물 혁신기술개발 고성능 목재수확 기계장비 개발 산림산업 현장 맞춤형 인재양성 다부처 국가생명연구자원 선진화 사업 산림분야 재난재해의 현안해결형 연구개발 스마트 산림경영 혁신성장 기술개방 등이다.

2025년도 신규사업 발굴은 탄소중립 산림생명 재난대응 목재과학 산림소득 첨단융합 등과 관련된 산림과학기술에 대한 수요를 발굴한다.

이번 수요조사에 접수된 제안은 전문가 심층분석, 중복성 검토 등의 절차를 거쳐 산림과학기술 연구개발사업의 신규과제로 추진되거나 신규사업·과제 아이템 발굴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접수방법은 연구개발 수요조사서를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iris.go.kr)과 이메일(forestrnd@kofpi.or.kr)로 제출하면 되며 관련 서식과 절차는 한국임업진흥원 누리집(kofpi.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강오 임진원장은 우리 산림정책을 뒷받침하고 산림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산림과학기술 연구 성과 창출을 위해 임업 현장에 꼭 필요한 혁신적인 기술제안을 기대한다현장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연구과제 발굴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