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일 신규 가입·세종축제 우수프로그램 선정 참여자에 포인트 지급

[농수축산신문=박나라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는 시민 소통과 시정 참여 수단인 ‘세종 시티앱’을 통해 올해 ‘11살 세종축제’와 연계한 온라인 이벤트를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제577돌 한글날을 기념해 순우리말로 만들어진 지명과 공공건축물을 알려 ‘한글문화수도 세종’의 이미지를 높이고, 올해 세종축제와 관련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기획됐다.

온라인 이벤트로는 세종시티앱 신규 가입과 한글 지명·공공건축물 소개글 남기기, 세종축제 우수 프로그램 선정, 축제 참여 인증과 후기 남기기 등을 마련했다. 

당첨자는 신규 가입 선착순 2000명, 한글 지명 등 소개 1000명, 세종축제 우수프로그램 선정 매일 200명, 축제 참여 인증과 후기 900명이 각각 선정되며, 당첨자에게는 세종포인트가 추가로 적립된다.

세종포인트는 세종시티앱 상단 포인트 탭에서 지역화폐 여민전으로 환전하거나 시티앱 가입자끼리 포인트 나눔, 복지재단 기부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이중현 지능형도시과장은 “세종 시티앱은 지역의 다양한 소식과 행사를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는 소통과 참여 플랫폼”이라며 “이번 세종축제와 연계한 이벤트를 통해 세종포인트도 듬뿍 지원해 드리니,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