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용환 기자]

 

농협전북본부(본부장 김영일)는 지난달 26일 전북 전주역에서 추석명절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

올해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된 이후 전북농협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제도 정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우선 13개 시·군 전북농협 임직원의 마음을 모아 자체기부와 농협, ·군 간 교차기부를 통해 32000만 원을 기부했다.

또한 유관기관, 대학생, 도민 등을 대상으로 30여 차례에 걸쳐 캠페인과 설명회를 열고 자체 홈페이지를 개설해 시민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답례품을 홍보하는 등 고향사랑기부제 정착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이날 캠페인에는 많은 귀성객이 방문하는 전주역에서 김영일 본부장, 전북도청, 전주시청 담당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여해 귀성객과 시민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물과 전북 쌀을 나눠주며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정착을 위한 참여를 당부했다.

김 본부장은 우수 농특산물로 구성된 답례품을 공급해 농촌에는 활력을 불어넣고 고향사랑기부제가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범농협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인구감소와 지방소멸의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내 고향을 지켜나가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