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현판·경영개선자금 등 지원
서산시 해미읍성주가(양조장), 당진시 해나루한과영농조합법인(한과)·㈜경인(냉각수처리제), 청양군 비봉횟집(음식점), 예산 기러기칼국수(음식점)

[농수축산신문=박나라 기자]

충남도(도지사 김태흠)는 올해 ‘충남이어家’에 선정된 5개사에 대한 현판 제막식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2023 충남 가업승계기업 충남이어家 현판 제막식
2023 충남 가업승계기업 충남이어家 현판 제막식

'충남이어家’는 가업승계 지원사업 브랜드로 도는 매년 2대에 걸쳐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선정해 격려하고, 인증현판을 전달하고 있다.

5개사는 서산시 해미읍성주가(양조장), 당진시 해나루한과영농조합법인(한과)·㈜경인(냉각수처리제), 청양군 비봉횟집(음식점), 예산 기러기칼국수(음식점)이다.

도는 선정된 가업승계 소상공인들에게 인증현판과 경영개선지원금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가업승계 소상공인들을 위한 별도의 지원사업도 추가로 마련한다.

17일 진행된 예산군 기러기칼국수 '충남이어家' 현판 제막식
17일 진행된 예산군 기러기칼국수 '충남이어家' 현판 제막식

이날 예산군 기러기칼국수 운영인에 대한 현판 제막식은 유재룡 도 산업경제실장을 비롯해 도와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 충남디자인센터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해미읍성주가, 해나루한과영농조합법인, ㈜경인, 비봉횟집 4개사에 대한 현판은 11월까지 순차적으로 설치한다.

유재룡 도 산업경제실장은 “충남이어家는 2대에 걸쳐 한우물 경영을 통해 한 분야에서 지속 가능 경영을 하는 우수 소상공인을 발굴해 지원하는 사업”이라며 “선정된 소상공인들이 장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