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박용환 기자]

전북 익산원예농협(조합장 김봉학)이 산지 온라인사업 활성화와 우수사례 전파를 위해 올해 두 번째로 실시되는 농식품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에 전북도 대표로 참가했다.

농식품 라이브커머스 경진대회는 지난 16일부터 27일까지 2주 간 진행됐으며 전국 9개 사무소 중 온라인상품의 발굴과 판매, 마케팅 등을 종합 평가해 시상한다.

익산원협은 농협이마켓 자사몰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매주 2회 정기적인 라이브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추석 명절 네이버 쇼핑라이브 전체 매출 3위의 실적을 올린 바 있다. 최근 1년 라이브 실시간 시청자 28만 명, 누적 시청 1798886, 전체 알림설정수 2093명으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농식품 라이브커머스에서는 샤인머스캣, 신고배, 고구마 등을 시중 가격 대비 17~56% 특별 할인된 가격에 무료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검색창에 익산원예농협 또는 농협이마켓을 검색해 구매에 참여하면 된다.

김봉학 조합장은 “2021년 온라인지역센터를 개설해 직원들이 직접 상품을 발굴하고 라이브 방송 판매를 확대하고 있으며 산지 농가를 육성하는 교육과 지원을 확대해 품질 좋은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지속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소득증대와 유통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