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1일(화) 개막 11월 3일(금)까지 4일간 익산시 농수산물도매시장서 열려

자율주행트랙터 등 첨단 농기자재 전시…산업 발전상 한눈에

[농수축산신문=이남종 기자]

‘2023 익산농업기계박람회가 오는 31()부터 다음달 3()까지 4일간 전북 익산시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개최된다.

익산시가 주최하고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이사장 김신길)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 농기계·농기자재 산업의 활성화와 해외 수출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3개 관으로 구성된 전시장(18000)에는 트랙터, 콤바인, 승용이앙기 등을 제조하는 종합형 업체를 포함, 200개 업체가 참가해 수도작기계, 밭농업기계, 과수·원예·축산·가공기계, 부품 등 400여 기종을 선보이게 된다.

특히 자율주행 농기계와 스마트 정보통신기술(ICT)시설기자재, 농업로봇 등 첨단 농기자재를 중점 전시함으로써 우리나라 농기계·농기자재 산업의 발전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개막식은 행사 첫날인 오는 31일 오전 11시 행사장 내 특설무대에서 열리며 흥겨운 식전행사가 마련돼 있다.

부대행사로는 시설원예 수출정책세미나 농업기계 연시 전북도·익산시 홍보관 경품행사 등 참관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농업기계 연시장에서는 자율주행트랙터, 이앙기, 파종기, 관리기, 무인항공방제기 등 다양한 농기계 제품의 성능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김신길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은 “2023 익산농업기계박람회는 참가업체 제품의 판매 촉진과 매출 향상을 통해 국내 농기자재 산업발전과 수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농기자재 산업의 기술적 진보와 시장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익산농업기계박람회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행사명 : 2023 익산농업기계박람회

목 적

 -국내 농기자재산업의 활성화와 해외수출기반조성

 -농기자재분야의 현재와 미래 농업발전을 위한 스마트농업기계 (자율주행, 농업로봇 등) 비전 제시

 -농업인과 생산업체간 농기계 정보교류를 통한 농업생산성 제고

 - 지역특산물 홍보·판매, 지역관광 등을 병행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기 간 : 2023. 10. 31() ~ 11. 3(), 09:30 ~ 17:00

장 소 : 전라북도 익산시 농수산물도매시장

주최/주관 : 익산시/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유치목표

전시참가업체 : 200개사

참관객 : 15만 명(2019148000)

주요 내용

전 시

- 첨단 농기계(자율주행농기계, 농업로봇, 스마트팜 등)

- 농업 분야 전시(이앙·파종, 과수, 재배관리, 축산, 밭작물 등)

부대행사

- 시설세미나, 농기계 연시장, 경품행사 등

주 관 :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 후원기관 :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농촌진흥청, 전라북도, 농협경제지주,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농업기계학회,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


 [인터뷰] 김신길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익산에서 10년 만에 다시 개최하게 돼 큰 의미

농기자재 기술적 진보·미래 비전 조망 뜻깊은 기회

농기계 메이저 업체 포함 약 200개 업체참가

산업과 기술 트렌드 변화 공유

참가업체 제품 홍보 기회의 장

 

# 국내에서 개최되는 전국단위 농업기계전시회가 봄철에는 영남권에서, 가을철에는 호남권에서 개최된다. 올 가을에는 대표적 농도인 익산에서 10년 만에 개최되는데 어떤 의미가 있나.

박람회 개최장소인 익산은 자연, 환경, 역사, 신기술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호남의 대표적인 도농복합도시이자 농식품산업의 메카로 잘 알려져 있다. 전국 4위 쌀 생산량과 더불어 여러 가지 작목이 균형 있게 재배되고 있는 농업생산환경을 지닌 이곳에서 박람회를 10년 만에 다시 개최하게 돼 의미가 크다. 올해는 유난히 많은 비가 내렸고 폭염과 태풍으로 농사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들녘에는 한해의 결실인 오곡백과가 풍성한 가을이다. 풍요로운 결실을 거두고 늦가을의 정취가 가득한 길목에서 ‘2023 익산농업기계박람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 2023익산농업기계박람회를 간단히 소개한다면.

이달 31()부터 다음달 3()까지 4일간 익산시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열리는 2023 익산농업기계박람회는 우리나라 농기자재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수도작기계, 밭농업기계, 과수·원예·축산·가공기계 등 분야별 농기계를 비롯해 자율주행 농기계, 스마트 정보통신기술(ICT)시설기자재, 농업로봇 등 400여 기종을 전시한다. 기존 농기계부터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농기자재까지 총망라한 이번 박람회를 통해 농기자재의 기술적 진보와 미래 비전을 조망하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 이번 전시회에 특별히 배려한 부분은.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은 수많은 국내외 전시회를 개최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023 익산농업기계박람회를 준비했다. 주최기관인 익산시와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면서 개최장소 인프라 구축, 부스배치 효율화, 관람동선 확보, 각종 편의시설 확충, 홍보 등 모든 면에서 부족함이 없도록 다각도로 노력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박람회가 산업과 기술 트렌드의 변화를 공유하고 참가업체들의 제품 홍보와 영업을 위한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공간 배치 등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을 썼다. 참관객과 참가업체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내실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고 추진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차질 없는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 이번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시길 부탁드린다.”

# 이번 전시회 특징과 바라는 점은.

이번 박람회에는 농기계 메이저 업체를 포함해 약 200개 업체가 참가하며 15만여 명의 참관객이 다녀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국내 농기자재산업 활성화와 해외수출기반 조성은 물론 숙박·교통·관광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다. 요즘 농촌 현장에서 외국인 노동자가 없으면 농사를 지을 수 없다는 말이 공공연하게 들린다.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로 일손 구하기가 농사지으면서 가장 힘든 점 중에 하나라고 한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우리 업체들은 기술 혁신을 가속화하며 스마트 농기자재 개발에 주력해 왔다.

스스로 움직이고 작업하는 무인 자율주행 농기계 등 혁신적인 신기술 농기자재를 이번 익산농업기계박람회에서 만나보고, 영농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얻길 바란다.

또한 출품업체는 수요자와의 만남을 통해 그동안 연구 개발한 신제품을 홍보하며 여러 농업인들의 의견을 수렴,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2023익산농업기계박람회 부대행사]

# 밭 농업기계 현장교육

운영기간 : 2023. 11. 1(), 13~ 15

장 소 : 전시장 내 원예농협 2층 대강당

주관기관 : 농촌진흥청

# 연시장 운영

운영기간 : 2023. 10. 31() ~ 11. 3()

장 소 : 전시장 내

주관기관 :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주요내용 : 스마트농업기계 연시·체험

# 시설원예 수출활성화 세미나

운영기간 : 2023. 11. 1(), 10~ 12

장 소 : 전시장 내 원예농협 2층 대강당

주관기관 : 한국농어민신문, 한국시설원예협의회

# 전라북도·익산시 홍보관 운영

운영기간 : 2023. 10. 31() ~ 11. 3()

장 소 : 전시장 내

주관기관 : 전라북도, 익산시

주요내용 : 기업유치·관광·농특산물홍보 등

# 참관객 경품지원 행사

운영기간 : 2023. 11. 1() ~ 3()

장 소 : 전시장 내

주관기관 :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

추첨시간 : 14:00 ~ 15:00 사이

# 먹거리장터 운영

운영기간 : 2023. 10. 31() ~ 11. 3()

장 소 : 전시장 내

주관기관 : 익산시


[대동]

# 자율주행 3단계 NEW HX 시리즈

대동 플래그십 대형 트랙터 NEW HX 시리즈는 경지 면적이 넓어 작업 시간이 긴 대형 수도작·축산 농가를 겨냥해 작업 피로를 감소시킬 수 있는 다양한 운전 편의 신기능을 채택했다. 자율주행 3단계에 해당하는 자율작업 기능을 채택, 또한 지정 구간에서 트랙터가 직진·선회·작업 제어를 진행해 직선 작업을 요하는 핸들 조작 없이 빠르고 쉽게 일할 수 있다. 지정 구간 이탈 시 경고음과 함께 기어가 중립으로 자동 전환하는 안전 기능으로 안심하고 작업할 수 있다. 여기에 모바일 기기로 이용하는 농기계 원격관제와 정비 점검 서비스 커넥트(Connect)’를 통해 기계 관리에 대한 고객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 국내 최초 자율작업 콤바인 DH6135-A 출시

국내 최초로 자율작업과 수확량 모니터링 기능을 탑재한 하이테크(Hi-Tech) 6조 콤바인 DH6135-A는 자율작업은 수동으로 농경지 제일 바깥쪽으로 3바퀴를 돌아 작업 면적을 정하고 회전 공간을 확보하면 자동으로 수확 경로를 생성·추정해 별도 조작 없이 수확을 할 수 있다. 수확량 모니터링 기능도 장점이다. DH6135-A 고객은 대동의 농업 솔루션 플랫폼 커넥트(Connect)’ 앱에서 콤바인의 원격 관제를 할 수 있고, 가로·세로 4m, 8m, 10m 단위로 농경지 구획 면적을 결정하면 수확 후 앱에서 각 구획마다의 곡물 수확량을 볼 수 있다. 이는 곡물의 생육 상태에 맞춰 최적의 시비(비료살포)와 방제(농약살포)의 판단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다.

 

# 직진자율주행 이앙기 DRP시리즈

6DRP60(디젤·가솔린)8DRP80(디젤) 이앙기의 DRP 시리즈는 직진자율주행을 비롯한 다양한 전자동 기능을 탑재해 이앙기 조작의 편리함과 이앙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해 1인 이앙시대를 열어갈 모델이다. 또한 일반적인 60~90(모의 개수)의 이앙 작업이 아닌 37, 43주의 소식 이앙 기능을 DRP60(옵션), DRP80(기본)에 채택해 모 공급 비용까지 절감, 농가 소득 극대화를 꾀할 수 있다. 직진자율주행 기능의 활용성과 안정성을 높이고자 다양한 보조기능도 탑재했다. 직진자율주행 시 페달 또는 레버로 전환과 속도 고정이 가능한 듀얼 시프트(DUAL SHIFT)’ 기능으로 속도를 고정하고 이앙을 해 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TYM]

# 국내 최초로 직진...자율주행 트랙터 T130

TYM 트랙터 T130은 국내 최초로 직진뿐 아니라 자동 선회, 작업기 제어가 가능한 자율주행 농기계 시범 서비스를 완료, 내년 출시를 앞두고 있다.

T130은 첨단 자율주행 시스템 기술을 적용해 정지 오차 2, 작업 오차 7이내의 정밀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TYM에서 구축한 자체 서버와 RTK(초정밀위치정보) 기준국을 활용해 기존 기준국에서 위치 정보 신호를 받지 못하는 등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자동으로 신호를 연결해 자율주행 기능을 중단 없이 사용 가능하다.

T130 트랙터는 TYM이 추구하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반 첨단 정밀농업의 비전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 제품은 논작업은 물론 콩과 고구마 등 밭작물의 두둑 작업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 농가 생산성 향상과 수익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 출력향상과 연료비 절감 동시 구현 콤바인 CX6130VC

국산 6조 콤바인 CX6130VC는 고토크 얀마 스테이지-5 수입 엔진을 탑재해 출력향상과 연료절감을 동시에 구현했다. 레버 하나로 예취부 상승·하강, 좌우선회, 방향수정이 자유자재로 가능하며 차체 수평 제어장치 등 인체공학적 설계와 편리한 조작으로 작업피로가 적다. 또한 유압자동제어미션을 적용, 주행용과 선회용 정유압 변속기(HST)를 별도로 장착해 부드러운 선회능력과 작업능력을 높였다. IQ엑셀 기능으로 탈곡·곡물배출 클러치나 고속주행 연결 시 최적의 정격회전에서 작업할 수 있다. 또한 작업을 하지 않을 때는 아이들회전제어장치를 통해 소음방지와 연료절감이 가능하다. 예취작업 중 콤바인 상태와 각 부의 이상 상태를 감지해 모니터에 표시하는 멀티아이 기능과 운전석에서 간단히 예취부·탈곡부 주유를 할 수 있는 집중주유기능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 ‘GPS 직진+선회자율 주행 기능 이앙기 PRJ83DLGF

자율주행 이앙기 PRJ83DLGF는 안전하고 피로도가 적어, 장시간 작업에 용이한 이앙기다.

위성항법장치(GPS) 기반 어시스트 옵션을 활용하면 최초 이앙 시 설정한 경로에 따라 이앙기가 자동직진과 선회를 한다. 작업중 경로 이탈 시 계기판에 방향 표시 알림 기능이 있어 모를 반듯하게 심도록 유도한다. 또한 선회 중 부저가 울리면 속도가 중속으로 제어되면서 선회 어시스트 기능이 작동한다. 이에 따라 불필요한 전·후진 반복이 없으며, 바퀴 자국을 최소화해 깔끔한 작업이 가능하다. 선회 후에는 기존 설정한 직진 어시스트를 기반으로 작업이 재개된다. GPS 자율주행 기능기반 이앙기는 작업자가 보조자 없이 혼자서도 작업할 수 있어 생산성과 경제성이 높아지는 것이 장점이다.

 


[LS엠트론]

#LS엠트론의 자율작업 트랙터 MT7스마트렉(SmarTrek)

자율작업 트랙터 MT7스마트렉(SmarTrek)은 트랙터가 스스로 농사지을 수 있는 시대를 활짝 열 수 있는 큰 걸음을 내딛은 제품이라는 평가다. LS엠트론 자율작업 트랙터 MT7 스마트렉은 별도의 조작 없이 전후진과 회전, 작업기 연동 등을 자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작업 시간은 17% 단축하고 수확량은 8% 증가해 작업자의 편의성과 정밀성을 높이고, 생산성을 향상하는 등 자율작업 기술의 장점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대규모 방목 초지에서 운전자의 조작 없이 스스로 시비(비료 주기), 제석(돌 제거), 예취(풀 깎기), 파종(씨 뿌리기) 등의 완벽한 초지 관리 기능을 탑재했다.

 

# 세계적 농기계사 뉴홀랜드 첨단 기술 적용 T5/T6/T7

T5·T6·T7(110~313마력)모델은 우수한 연비의 피아트파워트레인테크놀로지스(FPT) 엔진을 탑재했다. 세계적인 농기계사인 뉴홀랜드의 최신기술이 집약된 해당 모델은 탁월한 정숙성과 승차감, 차원이 다른 힘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특히 새롭게 출시된 듀얼 클러치 트랜스미션(Dual Clutch Transmission) 모델은 미션의 홀수, 짝수 단에 각각 클러치를 적용, 동력 단절 구간 없이 빠른 속도로 24단 전 구간 변속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자동 변속(CVT)과 비교하면 클러치 페달 조작이 필요 없는 등의 편의성은 유지하면서 동력 전달과 연료 효율이 우수하고, 경쟁력 있는 가격이 장점이다. 또한 기둥을 제거한 통유리 창은 넓은 측면 시야를 제공한다.

 

# 친환경 엔진탑재 6조 콤바인 V6120A

6조 콤바인 V6120A는 출력, 속도, 능률을 비롯해 친환경 엔진, 소음 저감, 작업자의 편의를 먼저 생각한 디자인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콤바인에 탑재된 120마력의 친환경 엔진은 제품 스스로 작업이나 경지 환경에 따라 최적의 엔진 속도를 설정, 연비를 향상시켜 고출력에도 저연비, 저소음을 자랑한다. 또한 예취 과정에서 많은 검불이 발생하는 작업 환경을 고려해 역회전 팬을 적용해 작업 중 라디에이터로 유입되는 이물질을 쉽고 빠르게 제거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열 발생을 최소화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동급 최고의 예취 속도(초당 2m)는 넓은 면적에서 빠른 속도로 작업이 가능해 높은 작업 효율성을 보장한다. 예취부에 기본 적용된 좌우 수평 기능뿐 아니라 기기 전후에도 평형을 유지하는 기능이 추가돼 경사지에서도 일정한 높이로 경작물을 수확할 수 있다.

 


[아세아텍]

# 프리미엄 트랙터 MF8S시리즈

아세아텍 MF8S(205~305마력)는 프리미엄 트랙터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 가고 있다. MF 8S는 권위 있는 ‘2021 올해의 트랙터뿐만 아니라 레드닷(Red Dot) 2021 제품디자인부문, AE50어워드와 팜머신(Farm Machine) 2022에 선정돼 세계 최고의 트랙터로 인정받았다. MF8S시리즈는 친환경적인 6실린더 DOC, SCR(요소수) 티어5F 엔진과 다이나-VT 트랜스미션을 장착했으며 엔진파워관리시스템(EPM)을 통해 가장 경제적인 연료소비효율과 추가적인 출력(20마력)을 제공한다. 인체공학적 배치의 운전석, 최대의 전방 시야를 제공하는 새로운 캐빈 디자인과 편리한 암레스트를 구성, 한손으로 모든 작업이 가능하며 터치스크린 작업모니터로 작업편리성을 실현했다.

 

# 원형결속기 롤랜트 540RC

아세아 롤랜트(ROLLANT)540RC 베일러는 15개의 강화롤러(두께 4mm, 롤러 축경 50mm)와 고강도 주강 베어링 적용, 강력한 베일 압력에도 높은 내구성으로 고압축 베일을 형성한다. 베일 작업시 로토컷 날 수를 조정(0, 7, 8, 15개 선택 가능)할 수 있는 옵션을 기본사양으로 장착하고 있으며 텅스텐 코팅 칼날은 마모성이 적고 내구성은 증대됐다. 4 로터시스템은 작물 인입이 신속하고 작물을 4번에 걸쳐 절단하므로 작업 부하가 적게 걸려 작업 속도가 빠르다. 베일러 모니터에서 베일 사이즈와 네트 감김수 조정이 가능해 작업시 운전석에서 이탈할 필요가 없어 작업의 편리성이 우수하다.

 

# 농업용 드론 T20P

아세아텍은 DJI T 시리즈 농업용 드론 T20P(PRO)를 새롭게 출시했다. 접이식 팔이 있는 트러스 스타일 본체로 운송과 보관이 더 쉬워졌고 7미터의 분사 폭으로 시간당 11ha를 작업할 수 있다. 강력한 성능을 갖춘 이 제품은 약제가 완전히 분리된 구조로 부식이 적고, 내구성이 높다. 통합 스프레이 시스템은 새로운 입제살포시스템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고 입제와 액제 살포 작업을 빠르게 할 수 있다. 입제 살포기 페이로드는 25kg(35L)으로, 1시간당 1톤의 비료를 살포할 수 있다. 완전히 새로워진 7인치 지능형 조종기는 별도의 PC나 외부장비, 인터넷 연결 없이도 로컬 매핑이 가능하다.

 


[얀마농기코리아]

# 얀마 YT트랙터 시리즈

얀마농기코리아의 YT시리즈 트랙터는 강력한 힘과 저연비를 실현한 신형 커먼레일(CR)엔진이 장착돼 있다. 신형 CR엔진은 중저속 영역에서의 토크가 대폭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이랑쟁기 등 견인력을 요하는 작업이나 굴취, 경운 작업에서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편리한 조작을 위해 팔받침에 주요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조작레버를 집중 배치했다. 또한 각종 정보의 확인과 설정을 간단한 조작으로 할 수 있는 칼라모니터는 조작 편의성을 극대화시킨다. 더욱 진화된 '이 콘트롤(e-CONTROL)' 시스템은 작업부하에 따라 엔진 회전과 차속을 자동으로 제어해 고능률·고정도의 작업이 가능하고 불필요한 엔진회전을 억제, 기존 모델 대비 20% 이상의 연비 절감 효과를 발휘한다.

 

# YH700M 보통형 콤바인

YH700M 콤바인은 보리, 대두, 사료용 옥수수 등 다양한 작물을 수확할 수 있는 보통형(범용) 콤바인이다. 2060mm헤더와 초당 1.55m의 작업속도로 고능률 작업이 가능하고 동종 마력대의 타사 모델 대비 20~30L 정도 더 여유로운 115L의 대용량 연료탱크를 장착하고 있어 하루 작업을 넉넉히 할 수 있다. 곡물탱크도 1550L1500평 포장에서 배출없이 2바퀴 작업이 가능할 정도고 배출 시간 또한 약 150초로 빠르다. 고속 작업에서도 감모가 적고 깨끗한 선별을 실현하는 더블로터 방식의 탈곡 시스템은 1829mm의 긴 로터와 탈곡통 입구에서 탈곡부로 예취한 작물을 분산·이송해주는 프론트로터를 장비, 빠른 예취와 효율 좋은 탈곡이 가능하다.

 

# 얀마 YR이앙기 시리즈

얀마농기코리아의 ‘YRDA 시리즈이앙기는 강력한 힘과 뛰어난 연비를 자랑하는 21마력 디젤엔진이 장착돼 있다. 이앙기는 엔진 출력의 약 90%가 주행부에서 소비되는데 YRDA에 장착된 HMT 미션은 전달효율이 좋은 기계식 미션과 조작이 편리한 유압 미션을 결합한 방식으로 차륜에 부하가 큰 습전에서도 동력 전달 효율이 높아 여유로운 작업이 가능하다.

여기에 37L의 대용량 연료탱크는 4.5ha의 면적을 작업할 수 있어 중간 급유 없이 하루 작업을 넉넉히 할 수 있다. 작업 시 일련의 조작을 자동화하는 견고한턴기능과 액셀, 클러치, 브레이크가 모터로 연동돼 작동하는 주행페달은 경쾌하고 편리한 조작을 가능하게 한다.

 


[한성티앤아이]

# 스피드스프레이어 SS-아톰IV1000

스피드스프레이어 SS-아톰(ATOM)IV1000은 국내 최초로 일본 시장에 진출한 SS기 제품이다. AL합금 축류팬과 3중 구조의 송풍장치는 최상의 방제능력과 효율을 제공한다. 또한 고객에게 최고의 쾌적성과 편의성을 제공(냉난방, 공기정화, 오디오, 후방카메라 등)한다. 시야가 최대한 확보되도록 설계된 캐빈은 전방 주시가 수월해 운전이 용이하고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 더불어 후방의 상황을 운전석에서 상시 확인 가능해 작업성과 안전성이 높다. 이외에도 송풍량 변환 기능을 통해 과수의 종류나 수령 등 제반 조건에 관계없이 완벽한 방제가 가능하다.

 

# 농업용고소작업차 HTI-GTM320K

전동 붐형 제품으로 운전과 작동 중 소음이 없어 쾌적한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바스켓 전후 레벨링시스템 기능채택으로 어느 지형에서도 경사보정능력으로 안전하게 작업 할 수 있다. 최대적재량 100kg으로 바스켓 회전시스템을 적용, 작업자 의자부분을 회전형으로 설계해 작업범위를 최대 1m 확장한 최초의 굴절식 전동 고소작업차다. 붐과 선회 복합동작시스템을 적용해 붐과 선회동작을 동시에 가능하게 했다. 주행차폭을 1370mm로 축소했으며 궤도이탈방지 구조를 적용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로보드림]

# 로보랙터

로봇과 트랙터의 결합을 실현시킨 로보랙터는 한 대의 기체로 농용트랙터를 기본 작업으로 굴삭기, 지게차, 스키드로더 기능도 장착했다. 로보랙터는 수입산 일부 트랙터만 가지고 있는 운전석 회전 기능이 있어 후방 동력취출장치(PTO)를 전방 PTO처럼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갖췄다. 디스크모아, 옥수수 수확, 랩핑 등의 작업시 고가의 전방 PTO를 설치하거나 뒤돌아보면서 작업할 것 없이 운전석을 회전해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다. 앞바퀴의 최대 조향각이 100도이기 때문에 직각 또는 제자리 선회가 가능해 핸들조작만으로 논밭을 왕복하면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무성항공]

# 한번 비행으로 4ha 작업가능 페이저알 (FAZER R)

무인방제헬기 페이저 알(FAZER R)’은 대용량 타입으로 수도작 기준 한번 비행 시 4ha(12000)작업이 가능하다. 비료 살포작업에는 30kg까지 탑재가 가능해 효율성이 매우 높다. 특히 속도 유지모드(크루즈 컨트롤)와 던 어시스트(반자동 U턴 기능)기능을 적용함으로써 일정한 살포폭과 속도로 효율적인 방제를 실현했으며 장애물 감지 센서 부착으로 사고 위험을 낮췄다. 무인헬기 전용 4사이클 수평대응형 엔진으로 1000시간 보증의 내구성을 자랑한다.

 

# 2024 수동·자동 겸용 농업용 드론 XAG시리즈 (P100·V40·P40)

농업용 드론 XAG는 혁신기술을 적용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완전자동비행을 실현했다. 내년 수동 양손조정기 도입으로 자동, 수동조정 모두 가능하다. 또한 완전 안전자동 3D 방제로 정밀성과 효율성을 높여 작물에 대한 효과성과 조종사의 어려움을 해결했다. 수냉식 배터리 급속충전으로 배터리 추가 구매의 부담감을 해소했으며 11분만에 완충을 할 수 있다. 또한 원심형 노즐로 살포량, 살포폭, 살포입자를 적절하게 조절해 노즐교환 없이 하나로 해결한다. 감지센서와 3D 이미지 스캔으로 완전자동비행과 더불어 안전 비행을 구현한 특징도 있다.

 

# 농업용 무인보트 MSB-4 (엔진보트) / MSB-E5 (전동보트)

무성항공 농업용 무인보트는 제초기 액상 5리터 탑재 모델로 국내 최초로 도입됐다. 엔진보트와 전동보트를 동시에 생산 판매하고 있어 노동력 절감, 적기 방제, 뛰어난 방제효과를 자랑한다. 물 표면에 고루 살포하기 때문에 안정되고 고른 방제효과를 발휘한다. 5리터의 약제로 1회 방제시 1ha 방제 능력을 갖춰 하루 8시간 이면 25ha의 방제능력을 갖는다. 또한 편리한 리모콘 컨트롤러를 활용, 여성농이나 고령농 등 누구나 손쉽게 조종이 가능한 특징을 갖췄다.

 


[대동테크]

# 세계 최초 측창 부착식 'TMR사료배합기

농식품신기술(NET) 인증을 받은 세계 최초 측창 부착식 TMR사료배합기로 칼날 교체의 편이성과 안정성을 높였고 업계 최초로 감속기에 대해 3년 무상 사후서비스(A/S)를 실시한다. 헬리컬기어 적용, 진동과 소음 최소화했으며 업계 최초 TMR 중력감지 안전시스템, 안전키, 적외선 감지시스템으로 사고방지를 위한 안전성을 확보했다.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해 모바일로 실시간 모니터링과 제어가 가능하다.

 

# 곤포사료공급기 '다푸러'

다푸러는 곤포의 두루마리 휴지처럼 감긴 상태를 완벽히 풀어내는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획기적인 원형베일러 건초 급이장비다. 곤포사일리지 조사료를 간편한 조작으로 손쉽게 급여 가능한 장비로 작업시간과 노동력 소모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3가지 타입으로 트랙터, 스키드로더, 지게차에 부착해 간편한 조작으로 손쉽게 급이 가능하고 볏짚, 호밀, 라이그라스 등 감긴 상태에서 술술 풀어 급이 할 수 있는 작지만 강한 사료공급기다.

 

# 곤포스팀처리기 '다살마'

볏짚, 호밀, 라이그라스 등의 유해균을 다 삶아 없애주는 곤포스팀처리기 다살마는 한번 조작으로 다수의 곤포를 스팀 처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오염유해균 살균과 함께 영양소 파괴없이 조사료만을 스팀 처리해 화식사료 급여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제품이다. 다살마의 스팀처리로 소화흡수율과 사료효율을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오염유해균 살균(99.9%)과 화식사료 급여 효과로 육질 육량 개선 효과가 높다.

 


[불스]

# 트랙터용 파종기

불스 다기능 복합파종기는 경운작업, 두둑성형, 비닐피복과 파종작업을 한번에 수행하는 인력절감형 일관화 작업이 가능하다. 작물에 따라 1~3두둑으로 쉽게 변형이 가능하며 파종기도 2~4조식까지 부착이 가능하다. 트랙터 3점 링크 연결로 작업이 편리하고 전용 브라켓을 이용, 파종기 탈부착을 쉽게해 기기의 활용도를 높였다. , , 녹두, 옥수수, , , 기장, 수수를 비롯한 다양한 잡곡의 파종이 가능하고 두둑 폭과 두둑 높이의 조절도 간단한 조작으로 가능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불스의 트랙터 부착형 파종기 3가지 모델은 농촌진흥청으로부터 신기술농업기계로 지정돼 그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 마늘, 양파 전용 휴립복토기

이 제품은 한 번의 작업으로 경운 작업과 두둑 성형, 약액 살포 그리고 비닐 피복까지 완벽하게 작업이 이뤄지는 인력 절감형 일관화 작업기다. 작물과 작업에 따라 두둑의 다져짐 정도가 달라지는 진압롤러형과 배토기형을 선택할 수 있다. 집토디스크 부착으로 깊은 고랑과 높은 두둑 성형이 가능하며 300리터 약액 탱크와 50A 분무기 장착으로 효율적인 약액 살포 작업이 가능하며 특히 4중 여과 장치 장착으로 분무 노즐 막힘 현상을 최소화 했다. ()불스에서는 신형 모델로 자동 비닐 커팅기를 장착 할수 있도록 개발, 작업의 편리성을 향상시키고 노동력을 절감하며 농약의 피해로 부터 농민을 보호할 수 있게 했다.

 

# 땅속작물수확기

마늘수확기(BG-1300HC)는 고무롤러 이송 방식으로 마늘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마늘 뿌리의 흙을 깨끗하게 털어주며 브러쉬 롤러가 장착돼 있어 남아있는 흙을 이중으로 털어줌으로서 약간 습한 토질에서도 마늘을 깨끗하게 수확할 수 있다. 또한 수확작물 가이드가 있어 수확된 마늘을 두둑 중앙에 모아주어 수집 등 후속 작업을 용이하도록 해 주고 스키 형태의 지지대 높낮이를 조절해 각 지역별 토질에 맞는 최적의 수확 각도를 유지할 수 있게 해 수확 작업이 편리하다.

최상의 고무 롤러 재질을 사용하여 마늘 손상이 적고 사후서비스(A/S) 요인도 최소화했으며 고무 롤러 강도를 3단으로 조절, 흙털림에 있어 최상의 성능으로 작업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명성]

# FBP3135 롤러식복합기

명성 원형베일러 FBP3135 롤러식복합기는 혼자서 베일 결속작업과 랩핑작업을 동시에 수행, 1인 작업이 가능하다. 칼날 그룹셀렉팅 시스템으로 원하는 위치의 칼날을 사용한다. 자동 드롭플로워 시스템으로 베일 막힘을 간단하게 해결했다. 유압조작으로 베일챔버 동력부와 로터의 동력부 분리가 가능하다. 결속작업과 랩핑작업 풀오토 시스템으로 간편한 모니터 조작을 할 수 있다. 최첨단 지능형 랩핑 시스템으로 밀폐성이 뛰어난 베일을 생산한다. 랩핑 시스템은 2D3D(옵션)모드를 제공한다. 작물에 따라 최적의 랩핑 겹수 조절이 가능하고 랩핑완료 후 베일을 돌려주며 랩 밀착성을 증대시킨다.

 

# 랩피복기 프로라이너 1500

명성 랩피복기 프로라이너(ProLiner) 1500은 최고급 유압블럭을 사용했으며 탈부착이 가능한 프로라이너의 특허받은 베일 세움장치는 신속하게 베일을 세워줌으로써 베일 이송작업 공수를 줄여준다. 시안성이 좋은 컬러 이미지와 한글이 접목된 모니터를 채택했으며 조그다이얼과 버튼 조작으로 남녀노소 간단하게 조작이 가능하다. 2개의 랩핑암은 체인을 통한 구동으로 내구성이 뛰어나며 고속 랩핑 작업을 안전적으로 실현한다. 야간작업등은 기존 24KW에서 더욱더 밝아진 44KW을 장착했다.

 

명성 모우어 NM3200F

명성 디스크모우어 컨디셔너는 체인동력 전달 방식으로 고속작업과 과부하 작업에 강하다. 작물의 종류에 따라 컨디셔너 속도를 조절해 작업성능을 향상 시킨다. I형 핑거를 사용해 작물의 사료가치를 높일 수 있고 키가 큰 작물 작업에 막힘없이 고성능 작업으로 건조시간을 단축해 작업시간을 줄여준다. 낮은 마모와 높은 저항성을 가지고 있는 고품질 스틸타인을 기본장착해 유지보수와 정비 비용을 절감한다. 돌이 많은 지형에 내구성이 뛰어난 고강도 특수칼날을 채용했다. 칼날교체는 볼트방식으로 번거롭지만 안전하고 내구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칼날 수명이 길어 교체 주기가 같다.

 


[원인터네셔널]

# 베일복합기 퓨전4시리즈

올해 신제품으로 출시된 퓨전4시리즈(FUSION4 SERIES)는 특허받은 베일 이송 시스템과 세계최초의 수직형 랩핑장치를 장착한 복합기로 기계를 짧고 컴팩트하게 유지하면서 최대의 출력을 제공하는 모델이다. 기존 퓨전3(FUSION3) 시리즈에서 픽업, 오거, 로터 부위를 개선해 인입 소화력과 작업속도를 약 30%정도 향상시켰으며 신규 옵션을 추가하면서 더욱 안정적이고 손쉬운 작업이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퓨전4플러스(FUSION4PLUS)는 모든 ISO버스(BUS) 트랙터에 연결 할 수 있으며 트랙터 내부의 모니터로 작동할 수 있다. 또한픽업부와 로터부의 길이가 짧아지며 작물 인입 속도가 향상됨에 따라 총 작업시간이 단축됐다

 

# 베일피복기 K200

K200 베일피복기는 최대 회전 60RPM을 자랑하는 압도적 속도의 베일 피복기로 한국 농지환경에 맞춰 전용으로 설계·제작됐다. 한글이 적용이 된 컨트롤박스는 풀 오토 시스템으로 랩핑부터 베일 세움까지 한번에 작업이 가능하다.. 이제품은 베일 이송장치와 세움장치가 일체형으로 간결하고 빠른 작업이 가능하다. 베일 하강 후 한번 더 세움장치가 작동돼 작업여건에 상관없이 베일이 세워진다. 수직형 실린더로 제작된 칼날부는 랩핑 완료 후 완벽한 컷팅을 자랑한다.

 

# 해로우형 복합파종기 콤비.꼼빠니아 (COMBI.COMPAGNA)

콤비.꼼빠니아(COMBI.COMPAGNA)는 해로우 작업과 파종, 진압까지 한번에 작업 가능한 해로우형 복합파종기로 마스키오(MASCHIO)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탁월한 성능으로 효율적이고 우수한 파종 작업이 가능하다. 경량화된 핑거롤러를 장착했으며 메인 기어박스가 더욱 강력하고 견고해져 제품 수명이 증가했다. 또한 텅스텐 재질의 강한 해로우날로 원활한 쇄토작업이 가능하며 커터바에는 이물질 유입에 의한 과부하를 방지하기 위한 디플렉터가 장착돼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

 


[제트스타]

# 써래판을 옆으로 돌리는 편각 장치가 적용된 제트써래

제트스타()는 전체 써래판을 옆으로 돌릴 수 있는 편각 장치가 적용된 제트써래를 선보인다. 편각장치가 적용된 신형 제트써래는 트랙터의 유압 레버를 사용, 써래판이 좌우 원하는 방향으로 회동시키는 작동방식을 채택했다. 평탄성도 향상돼 작업 중 좌우 어느 한쪽이 높으면 높은 쪽의 써래판이 앞으로 가도록 전체 써래판을 옆으로 회전시킨다. 이때 높은 쪽의 흙이 써래판의 경사면을 타고 낮은 쪽으로 이동하게 돼 무논을 더욱 반듯하게 고르게 된다. 또한 후진시 논두렁에 맞추기 편리하게 논두렁과 써래판이 나란하지 않으면 전체 써래판을 옆으로 돌려서 논두렁과 나란하게 맞출 수 있다. 별도로 탈부착해 유지 보수를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제광산업공사]

# 산파일괄자동파종기 JK-3700

제광 산파일괄자동파종기 JK-3700형은 파종시 인력난 해소와 인건비를 절약시키는 최적의 제품이다. 육묘상자이중공급기와 육묘상자측면이송기, 1M중간보조다리, 시약기가 부착되어 육묘작업(육묘상자자동공급-상자투입-상토-흙모서리 면취-물뿌리기-농약살포-볍씨파종-복토-상자자동적재-적재된 상자 측면이동)을 자동화해 인건비 절감과 작업능률 상승을 통해 많은 양을 적기에 빠르게 파종할 수 있어 육묘장, 대농가에 적합한 모델이다.

 

# 육묘상자 이중공급기 JK-G1700

제광 육묘상자 이중공급기 JK-G1700형 육묘상자를 자동으로 공급해주는 기계로 상자를 공급해주는 인력 1명을 줄일 수 있다. 육묘상자 주공급부와 보조공급부의 이중공급장치로 주공급부 작동 중 상자끼임 발생 시 보조공급부에서 즉시 상자를 공급, 작업이 끊김이 없어 작업 연속성과 효율성이 높다.

 

[()에이치엠씨]

# 트랙터견인형 유압식 퇴비살포기 HMPH-250, 300, 400C

기존 조인트(PTO) 방식이 아닌 트랙터 유압으로 퇴비살포작업이 가능하다. 유압식 퇴비살포기는 회전시 조인트 간섭이 없으므로 회전살포를 할 수 있으며 고속피스톤 유압모터를 적용해 타사대비 살포변경이 넓다.

 

# 승용궤도형 퇴비살포기 HMO-300, 500C

조작이 편리한 조이스틱형 주행장치로 낮은 높이로 (포도밭, 과수원 등) 좁은 공간의 작업에도 적합하다. 승용·보행형의 두 가지 사양으로 각자의 상황과 활용성에 맞춰 사용할 수 있다.

 

# 주행형 동력분무기 (붐 스프레이어) HMB-600

희망운반차(HMC-1000) 전용으로 탈부착이 가능해 적재함, 퇴비살포기, 붐 스프레이어 등 다양한 작업기를 장착할 수 있다. 옵션으로 잔디용 광폭타이어 장착이 가능하며 붐 길이 조절이 용이하다.

 


[지금강이엔지]

# 모든 지면 균평작업 '레이저균평기'

레이저균평기는 레이저 제어기를 탑재해 흙을 옮기고 땅을 고르게 만들어 주는 장비다. 자동 레이저 제어기를 통해 지면의 모든 면적을 1~2cm 오차범위로 균평작업을 할 수 있다. 레이저균평기를 통해 논·밭 균평시 제초(농약성분)효과와 물 공급, 비료를 균일하게 살포한다. 또한 논밭 균평 후 종자 파종시, 종자의 썩음과 마름을 방지하며 물 깊은 곳으로 우렁이 몰림 현상을 방지한다.

 

# 조파·점파 동시선택 사용 가능 '다기능건답파종기'

트랙터 탈부착 장착형인 다기능 건답파종기는 조파·점파 동시선택 사용 가능형으로 8, 102가지의 형식이 있다. 적용 가능한 종자로는 벼, 보리, , 옥수수, , 유채, 메밀, 사료작물 등이 있으며 대다수의 작물이 파종 가능하다. 건답파종기의 장점으로는 건답에 최적화된 파종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또한 파종과 동시에 측조시비가 가능하다. 배수골 생성과 동시에 복토가 가능하며 배토기의 배수골 깊이를 최대 20cm까지 조절 할 수 있다.

 

# 모든 곡물 적재·이송·배출 가능 '농산물덤프운반대'

농산물덤프운반대는 1톤 이상의 모든 트럭에 탑재가 가능하며 모든 곡물(, 보리, , 고추 등)의 적재, 이송, 배출이 가능하다. 또한 퇴비, 축분, 곤포의 적재, 이송, 배출도 가능하다. 농산물덤프운반대는 유압실린더를 사용해 적재함을 들어 올려 곡물 배출을 가능하게 하고 최대 45도의 기울기로 모든 곡물의 배출 시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다. 또한 유압으로 뒷문을 완전 개폐, 지게차로 파레트 상하차가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소량의 곡물을 배출 시 뒷문을 개폐하지 않고 보조 게이트 사용이 가능하다.

 


[두루기계통상]

# 콩파종기 DRP-2004SP

두루기계통상 콩파종기‘DRP-2004SP(4)’는 논콩과 밭콩재배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파종기는 파종과 동시에 제초약 살포까지 한 공정으로 마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특히 두둑의 높이를 30cm까지 형성할 수 있어 장마철 침수로 인한 습해 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이 파종기는 로터베이터의 경심이 깊어 흙을 후방으로 넉넉하게 전달, 두둑을 풍성하고 견고하게 형성시켜주는 것에 최적화돼 있어 두둑 무너짐을 억제시켰다. 또 두둑과 골 간격이 일정해 파종후 콩콤바인 수확 등 기계수확 작업에도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 또한 종단작업 후 마지막 머릿골을 형성하더라도 고랑에 흙이 쌓이지 않아 후작업을 할 필요가 없다. 제초부 노즐은 옆 논에 피해를 주지 않도록 물방울 형태로 분사되는 최고급 제초전문 노즐을 적용했다.

 


[신화정공]

# 마늘파종기 GSW-8000

신화정공 자주식 마늘파종기는 6조식 2가지 타입(GSW-6000A, GSW-6000B)8조식(GSW-8000)이 있다. 이중 디스크 쟁기를 장착해 검불이나 비닐 등 이물질이 섞인 토양에서도 원활한 파종조건을 제공한다. 자주식으로 조작이 간편하며 이동과 방향 전환시 종자 낙하 방지시스템을 적용했다. 기체가 작고 중량이 120kg으로 가벼우며 혼다GX200, 5.5마력 엔진을 채택해 부드럽고 원활한 파종작업을 수행한다. 파종간격이 균일하며 파종길이는 6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다. 파종폭은 GSW-6000A 14.4cm(72cm), GSW-6000B 18cm(90cm), GSW-8000 14.4cm(100cm)이다.

 


[()911흙사랑]

# 무공해·무소음 로봇방제기

무공해, 무소음 로봇방제기는 무인리모컨 컨트롤 조절방식으로 전진, 후진, 좌우 회전이 가능한 제품이다. 축사 가축에 방제, 방역을 할 때 사람이 직접 운전하지 않고 무선 리모컨을 이용해 전후좌우를 원격 리모콘 조작으로 운행하며 동력을 이용해 방제한다. 이 제품은 모든 작물용, 가축용 맞춤형 분사노즐 적용이 가능하다.

 


[정일글로켐]

# 숨쉬는 알루미늄코팅 기술 알루미늄 보온커튼 / 차광 스크린

정일글로켐 알루미늄 보온커튼은 숨쉬는 알루미늄코팅 기술을 바탕으로 농업용 원단에 알루미늄을 코팅, 고 반사율, 단열성, 보온성을 유지하면서 수증기가 통과하는 투습기능을 가지는 고기능성의 농업용 보온·차광 커튼이다. 이 제품은 비닐하우스 보온·차광용과 축사나 양식장의 보온·차광용으로 효과적이다. 또한 얇은 두께에도 뛰어난 보온력을 자랑하며 가벼운 중량이 강점이다. 더불어 겨울 보온용, 여름 차광용으로 동시 사용이 가능하다.

 


[창성온풍기]

# 세라믹 전기온풍기

기름값대비 70% 절감, 지역난방으로 온도 편차를 줄일 수 있다. 덕트사용 100m까지 전달 수명은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세라믹도자기가 건조제 역할을 해 제습기능이 뛰어나다.세라믹 원적외선 방출로 작물성장에 효과적이며 부피가 작고 가벼워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다.

 


[신안그린테크]

# 농용 공기교반 제습기(SGD-20S)

신형 농용 공기교반 제습기(SGD-20S)는 온·습도 센서에 의한 온실 내 제습, 공기 순환 방식으로 온실 환경 통합제어기능이 가능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새로운 제습 시스템 설계를 통해 기존 모델 대비 제습성능이 40% 이상 향상된 시간당 1.9리터 이상의 제습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겨울철 저온환경에서도 저온 제습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기존 대비 크기가 축소돼 운반과 사용이 편리하다.

 


[신대동기계]

# 신대동기계농업용 전동운반차(SD-LD6000)

대형 바퀴형 모델로 1500W 모터가 탑재돼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덤프, 리프트 겸용으로 친환경, 저소음, 무공해를 실현하고 있으며 적재함은 컨테이너상자, 스치로폼상자 24(3단적재)를 할 수 있다. 적재함의 크기는 주문 생산도 가능하며 적재용량은 500kg이다.

 


[영신농기계]

# 친환경 유기농 제초 작업기 YS-1

이제품은 콩,배추,감자,옥수수등 모든 밭작물에 적용이 가능하며 비닐피복을 할 필요가 없어 인건비와 시간이 절약된다. 제초작업과 배토를 동시에 작업, 발아를 촉진시켜 수확량이 증가한다. 작물 주위(토양)를 부드럽게 해 비료 흡수에 도움을 줘 발아촉진으로 생육에 도움이 된다. 두렁폭 조절과 배토작업시 칼날 높이 조정, 배토 깊이 조정이 가능하다.

 


[세원KCA]

# 유해가스 배출·열량 증대 승용배토기

세원승용배토기는 수전내 수월한 방향 전환이 가능하며 유해가스 배출과 열량 증대로 품질이 향상됐다. 작업 능률 시간당 60ha (2M 간격)이며 배수양호로 뿌리 활착과 콤바인이 작업이 용이하다. 승용형으로 내릴 필요없이 핸들로 조정이 가능하다.

 


[국가대표타이어]

# 국산 유일 곰발바닥 제품 스키드로더 타이어

국가대표타이어의 스키드로더 타이어는 국산 유일의 곰발바닥 타이어로 수입 저품질 타이어의 공습속에서 굳건하게 대한민국 1등 타이어의 자부심을 지키고 있다. 혹독한 축산 현장의 환경에서 불량률 제로를 자랑하는 스키드로더 곰발바닥 타이어는 강력한 내구성과 비교불가한 마일리지를 바탕으로 자신있는 품질 보증서비스를 자랑한다.

 


[길한산업]

# 크로바 다겹보온커튼

이제품은 초음파 접합으로 하우스 내의 열손실을 최소화해 보온성을 극대화 했다. 보온성 향상으로 시설원예농가의 수확량을 높이며 안정적인 온도 관리로 농가의 경영비를 절감한다. 또한 시공시 미세먼지 날림이 적고 바늘자국과 올풀림이 없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