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이두현 기자]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국내 유일의 콜드체인 전문 전시회인 2회 국제콜드체인산업전(KOREA COLD CHAIN 2024)’의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콜드체인협회와 케이와이엑스포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세계콜드체인연합(GCCA)이 후원하는 콜드체인산업전이 내년 423~2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콜드체인협회는 오는 12월 말까지 참여 신청을 할 경우 조기신청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콜드체인협회는 이번 산업전이 국내 콜드체인 산업의 발전을 도모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국민 식생활과 의약품 공급에 이바지하고 국내 콜드체인 산업의 국가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지난달 콜드체인협회와 협의체를 이룬 GCCA가 이번 산업전부터 함께해 국제적인 위상을 더욱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전시 모집 분야는 6개로 운송(냉동·냉장 물류업, 냉동·냉장 탑차, 쿨컨테이너 등) 제조·유통(바이오의약품 유통업, 식품 제조·유통업 등) 보관(냉동·냉장 물류센터 개발·건축·시공·운영, 창고 제3자 물류(3PL)·임대) 포장 용기(콜드체인 포장재·용기, 냉매) 냉동·냉장 설비(공조 설비, 축냉설비, 방열도어, 도크쉘터, 열교환기, ·습도 조절기) 공급망 관리(SCM) 솔루션(콜드체인 모니터링 시스템, 신선식품 이커머스, 콜드체인 모바일 플랫폼, 컨설팅 등) 등이다.

산업전 참가 신청은 내년 229일까지 가능하며 부스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더불어 콜드체인협회 회원사는 15% 할인가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신청 안내는 협회 또는 산업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올해 개최된 산업전은 1043개 참가사, 2683개 부스의 규모로 4만여 명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