럼피스킨병 확산 방지를 위해 천하제일사료는 농가별 구충과 소독을 진행하고 있다.
럼피스킨병 확산 방지를 위해 천하제일사료는 농가별 구충과 소독을 진행하고 있다.

천하제일사료(대표이사 권천년)가 럼피스킨병 확산 방지를 위해 대응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럼피스킨병은 제1종 법정전염병이자 수두바이러스과 카프리-폭시바이러스(Capri-poxvirus)속의 바이러스에 의해 소에서만 발생하는 전염성 높은 가축 바이러스 질병으로 지난 20일부터 국내 발생이 보고됐다. 감염된 동물에서 고열, 피부결절(두드러기 증상)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우유 생산량 급감, 유산·불임 등의 문제가 생긴다. 폐사율은 10% 이하이며 사람에게 전염되지는 않는다.

 

이에 천하제일사료는 다방면에서 럼피스킨병 확산 대응 방안을 펼치고 있는데 그 일환으로 지역별로 축사를 방문해 구충과 소독 활동을 진행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보호 지역과 예찰 지역에 위치한 농가에 사료 적기 공급을 위한 테스크 포스팀 구성은 물론 농장의 차단 방역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펼치고 있다.

 

특히 천하제일사료 축산기술연구소 소속인 수의방역센터에서 럼피스킨병 행동지침서를 고객과 영업조직에 발간·배포함에 따라 행동요령과 관련 주의사항을 적극 안내하고 있다.

 

권천년 대표이사는 "갑작스러운 질병 발생으로 많은 농가들이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천하제일사료는 늘 그래왔듯이 농가 곁에서 든든히 함께하며 하루 빨리 럼피스킨병이 종식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