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경연대회 등 행사 참석자 격려와 건강한 학교급식 추진 당부

[농수축산신문=박나라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는 제86회 정례회 기간 중인 2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깔깔깔 세종급식 축제 한마당'에 참석했다.

‘2023 깔깔깔 세종급식 축제 한마당’은 영양‧식문화 체험을 통한 성장기 학생들의 올바른 건강관리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올해 세종시교육청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급식축제 한마당이다.

세종에서 생산한 건강한 식재료를 이용한 비빔밥 퍼포먼스를 하고 있는 모습
세종에서 생산한 건강한 식재료를 이용한 비빔밥 퍼포먼스를 하고 있는 모습

이날 행사에는 이순열 의장과 교육위원회 위원회 김현옥·김효숙·안신일·김학서 의원 등이 참석해 경연대회 참석자와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와 함께 건강한 학교급식을 위해 마련한 우수 학교 급식 식재료 전시장과 경연, 축제, 놀이마당 등을 직접 체험하고 다양한 부스를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현옥 부위원은 “세종시교육청에서는 건강한 학교급식을 주제로 학생, 학부모, 급식관계자 등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는 행사를 마련해서 감사하다"며 "조리경연과 전통식문화, 슈퍼푸드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세종시교육청 대표 행사로 지속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시의회 이순열 의원
세종시의회 이순열 의원

이순열 의장은 "안전하고 영양가 높은 세종급식을 위해 세종시의회 차원에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