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욱 창녕군4-H연합회 부회장, 청년4-H회원 부문 대상 수상
-거제시 거제초등학교4-H회, 학교4-H회 부문 대상 수상

경상남도농업기술원(원장 정찬식)은 지난 13일 사천 KB인재니움에서 제43회 경남4-H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경남4-H대상 14점과 농촌진흥청장 표창 2, 도의회의장 표창 3점을 수여하는 등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에는 청년·학생4-H회원과 4-H본부지도자, 지도교사 등 120명이 참석해 4-H대상 시상식과 우수 사례발표, 수상자 농산품, 과제 전시 등 경남4-H회원들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경남 청년농업인들이 실시한 다양한 활동기록을 엿볼 수 있는 수상자 우수작품 전시와 4-H대상 우수 사례발표를 통해 경남4-H회원들은 올해 성과를 되새기며 행사 분위기를 돋웠다.

이날 경남4-H대상 시상에는 김영욱 창녕군4-H연합회 부회장(창녕군)이 청년4-H회원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학교4-H회 부문 대상은 거제시 거제초등학교4-H(회장 박가윤, 지도교사 임유림)에 돌아갔다.

청년4-H회원 부문 대상을 수상한 김영욱 창녕군4-H연합회 부회장은 2018년 청년4-H회를 시작으로 5년째 4-H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경남도 임원으로서 경남4-H 활동, 교육과 행사를 주도적으로 추진하였다. 평소 4-H이념 실천에 솔선수범하며 과제활동, 농업신기술 실증, 농산물소득조사 분석 등 주도적으로 지역농촌활동에 참여하였으며 청년농업인 역량강화 교육, 지역사회 공헌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년농업인과 4-H를 널리 알리는데 기여했다.

학교4-H회 부문 대상을 수상한 거제시 거제초등학교4-H회는 2013년에 조직돼 전교생이 145명이 모두 4-H활동을 하고 있으며 학생자치회를 주축으로 각 반별 회의를 통해 작물 연간재배계획을 수립해 텃밭을 운영하고 수확물을 지역 중증장애시설에 기부하는 등 4-H 실천 과제프로그램을 운영하며 4-H이념 실천에 솔선수범했다.

이날 본상을 수상한 청년4-H회원들과 학교4-H회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농업의 미래를 희망적으로 생각하면서 자기계발을 열심히 하고 있으며 수상자 모두 농업현장과 학교에서 4-H 활성화에 기여했다.

한편 경남4-H대상 시상식은 우수한 회원을 선발, 포상하여 4-H활동의 자긍심과 영예감을 고취하기 위해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이 주최하고 한국4-H경상남도본부가 주관, 경남신문에서 후원하는 행사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