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농촌진흥기관 가운데 최고 점수 받아 영예의 ‘대상’ 수상
-유튜브 적극 활용, 시청자 맞춤 콘텐츠로 소통과 공감성 높이 평가

경북농업기술원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을 자축하며.....
경북농업기술원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을 자축하며.....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 ‘2023 농촌진흥기관 우수 소셜미디어 경진’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농촌진흥청은 매년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디지털 소통을 활발히 추진한 전국의 도와 시군을 선발하는데 이번 시상에서 경상북도는 유튜브 등 SNS의 콘텐츠 제작과 소통, 공감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경상북도농업기술원 공식 유튜브 채널 '경상북도농업방송'은 기술정보, 농업현장소식, 우수농업인, 숏츠(Shorts) 등 카테고리별로 1000여 개의 특색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농업인들과 소통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직원들이 직접 아이템을 기획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작목별 신기술 재배 기술 등의 영상은 조회 수 10만 회에 이르는 등 농업인들로부터 큰 관심을 이끌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조영숙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은 “도민과 농업인들이 원하는 콘텐츠로 현장과 더욱 소통하며, 경북농업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북농업기술원 미디어홍보팀은 2023년 제41회 농촌진흥공무원 사진공모전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농촌진흥사업 영상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각각 수상하는 등 농촌진흥사업 홍보업무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