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고령군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 고령군대회 개최
경북 고령군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 고령군대회 개최

 

경북 고령군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 고령군대회 개최에서 수상자들 한 자리에
경북 고령군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 고령군대회 개최에서 수상자들 한 자리에

 

경북 고령군새마을회(회장 박중규)는 지난 12일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새마을지도자 등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마을지도자 고령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 시상식에는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에 나영완 다산협의회장, 새마을대상에 최영준 문고회장이 수상해 한 해 동안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도지사 표창에 전종섭 지도자, 김문선 부녀부회장, 권순혜 새마을문고쌍림면분회장, 중앙회장 표창에 김명숙 대가야읍 부녀회장, 유갑연 새마을문고 운수면분회장, 도새마을회장 표창에 노을선 쌍림면 고곡2리부녀회장, 군수 표창에 문광주이사 외 9명이 각각 수상했다.

단체표창으로는 우수 읍면 최우수상에 다산면새마을회, 재활용품 모으기 경진대회 최우수상에 쌍림면새마을회가 수상하는 등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단체와 개인의 노고를 치하했다.

특히, 올해는 경상북도에서 실시한 ‘새마을운동 시군 종합평가’에서 자치단체평가 고령군이 ‘최우수’ 새마을회가 ‘우수’, 새마을부녀회가가 ‘우수’를 수상하게 돼 대외적으로도 우수한 평가를 인정받게 됐다.

박중규 고령군새마을회장은 “바쁜 와중에서도 새마을운동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준 새마을지도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더불어 잘 사는 지역공동체를 만드는 데 고령군새마을회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남철 군수는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의 말씀을 전해드리며, 이번 시군평가 최우수상 수상 쾌거는 박중규 군새마을회장님을 비롯한 지역사회를 위해 힘써주시는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 덕분이며, 앞으로도 새마을회와 협력해 고령군과 군민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