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힘으로, 새롭게 시작

고령군-화순군 우호교류 협약
고령군-화순군 우호교류 협약

 

고령군-화순군 우호교류 협약 후 양 군의 군수와 관계관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고령군-화순군 우호교류 협약 후 양 군의 군수와 관계관들이 기념촬영을 했다.

 

경북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지난 19일 대가야홀에서 전라남도 화순군과 우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남철 고령군수와 구복규 화순군수, 김명국 고령군의회 의장이 참석했으며, 자치단체간 협약 서명과 기념품 교환 등 양 도시 간 협력을 통한 공동발전을 도모했다.

두 도시는 △관광·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협력 △농·특산품 홍보와 판로확대를 위한 협력 △지방소멸 대응과 고향사랑기부 활성화를 위한 협력 △청소년 역사·문화체험 활성화를 위한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세수·교부세 감소, 지방소멸, 인구감소라는 난제 속에서 MOU를 계기로 경제, 역사문화, 복지, 공감행정 등 다양한 분야의 상호협력을 통해 두 도시의 상생발전으로 지방시대의 문을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고령군은 이번 협약으로 양 지역의 유네스코 문화유산을 활용한 행사와 축제 방문을 통한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분야의 공동 관심분야에 대해 공유·협조를 통한 양 자치단체 간 상생발전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하고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