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필수탄·카드리온
락다운·충통령·라이셀

[농수축산신문=이문예 기자]

 

농협케미컬이 올해 새롭게 출시하는 6개 신제품(살균제 2품목, 살충제 3품목, 제초제 1품목)을 공개했다.

올해 농협케미컬의 신제품들은 특히 이상기후 등 예측하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우수한 약효를 나타내고 사용 편의성을 높여 노동력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돼 눈길을 끈다.

윤경수 대표이사는 잦은 기상이변으로 예측이 어려운 농업 환경 속에서도 농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작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효과적인 제품을 출시하기 위해 노력했다약제의 방제 스펙트럼을 확대하고 사용 편의성을 강화함으로써 농가의 비용과 노동력 절감에 일조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특히 힘썼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에도 다양하고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신제품 정보 전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신제품 출시 각오를 밝혔다.

 

# '커버스' 액상수화제

역병·노균병 전문 원예용 살균제. 작용기작이 다른 두성분의 합제로 저항성 관리에 용이하다. 약제의 식물체내 빠른 이동으로 약효 지속기간과 내우성 탁월할 뿐만 아니라 2차 감염과 병 확산 방지 효과를 나타낸다.

 

# '필수탄' 액상수화제

다양한 처리가 가능한 잘록병 전문 살균제. 잘록병을 유발하는 라이족토니아, 피시움, 후사리움에 대한 방제 효과가 우수하다. 방제 폭이 넓어 잘록병, 잎마름병, 잿빛곰팡이병, 노균병, 역병 등 다양한 병해 방제가 가능하며 처리방법의 다양화로 토양관주처리, 무인항공처리, 경엽처리를 할 수 있다.

 

# '카드리온' 액제

진딧물가루이 등 흡즙해충 전문 살충제. 신규계통 살충제로 기존 약제와의 교차 저항성이 없어 저항성 해충에 효과적이다. 진딧물류에 효과가 우수하며, 가루이류깍지벌레류까지 방제가 가능하다. 침투이행성과 약효지속력이 우수하다.

 

# '락다운' 액상수화제

다양한 해충 동시방제 원예용 종합 살충제. 과수채소에 발생하는 다양한 해충(깍지벌레, 노린재, 외래해충, 진딧물 등)을 동시방제 가능하다. 침투이행성으로 약액이 맞지 않은 부위까지 이동하며, 추가로 발생하는 해충까지 방제할 수 있다.

 

# '충통령' 입제

다양한 토양해충 방제 가능한 토양살충제. 디아마이드 계통인 클로란트라닐리프롤 성분의 토양살충제로 파종 또는 정식전 토양 혼화처리로 다양한 토양해충 동시방제가 가능하다. 우수한 침투이행성과 긴 약효 지속기간이 강점이다.

 

# '라이셀' 유제

논조류 동시방제 가능한 수도용 이앙전처리제. 써레질 직후 발생하는 일년생잡초와 논조류의 동시방제가 가능하며 새로운 계통의 약제 함유로 SU계 저항성 초종을 방제할 수 있다. 흑미, 찰벼 등 벼 품종간 약해가 없어 안전하며 색소체 저해제의 작용으로 잡초의 탈색, 백화 효과를 눈으로 확인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