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훈 차관, 농협 안성농식품물류센터 방문 과수 생산자단체와 간담회 가져

[농수축산신문=박유신 기자]

한훈 농식품부 차관(가운데)이  농협 안성농식품물류센터에서 출하상황을 보고 받고 있다.
한훈 농식품부 차관(가운데)이  농협 안성농식품물류센터에서 출하상황을 보고 받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10일 농협 안성농식품물류센터에서 농식품부 물가안정책임관인 한 훈 차관 주재로 ‘설 성수품 수급 안정을 위한 과수 생산자단체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다음달 10일 설 명절을 앞둔 상황에서 생산자단체와 농협 등 관계기관의 역할을 점검, 성수품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철저히 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더불어 지난해 잇따른 재해로 상심이 큰 농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현장 의견을 수렴했다.

농식품부는 설 명절 기간 사과·배 계약재배물량을 평시보다 대폭 확대 공급하고 소비자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성수품에 대한 할인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사과‧배 등 주요 과일 생산자단체는 이에 발맞춰 물량이 적기에 공급될 수 있도록 거점 농산물 산지유통센터(APC) 출하 상황 등 산지 관리를 철저히 하는 한편 평시 출하되지 않는 비정형과‧소형과‧가공용물량을 상품화해 소비자들에게 저렴하게 공급하는 등 수급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간담회 모습
간담회 모습

한 차관은 “어려운 여건이지만 설 성수품 수급안정대책을 마련해 국민들이 민족의 대명절인 설을 행복하게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민생이 어려운 만큼 생산자단체와 유통업계도 정부 정책에 힘을 실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