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 고품질 샤인머스캣 9.3톤, 대만 시장 공략

경남 거창군(군수 구인모)은 지난 9일 서북부경남거점산지유통센터(APC) 포도 선별장에서 구인모 거창군수, 이태용 농협거창군지부장, 신중갑 거창농협 조합장, 김종두 수승대농협 조합장, 신화범 북부농협 조합장, 허원길 남거창농협 조합장, 오종석 거창사과원예농협 조합장과 거창한거창조합공동사업법인 관계자, 한국포도회 거창지부 생산농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창 샤인머스캣 대만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이날 선적된 물량은 17브릭스(Brix) 이상의 고품질 샤인머스캣 4.5, 5200만 원 상당으로 수출업체 리하이텍을 통해 대만으로 수출돼 현지 소매와 마트 등에 납품된다.

또한 12일에도 샤인머스캣 4.8톤을 대만으로 추가 수출한다.

거창한거창조합공동사업법인과 한국포도회 거창지부 생산농가는 이번 수출을 시작으로 거창 샤인머스캣이 해외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고품질 샤인머스캣 생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수출 주관농협 김종두 수승대농협 조합장은 거창 샤인머스캣이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만 수출을 하게 된 것을 축하한다앞으로도 관내 농산물의 우수성 홍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최근 재배면적 증가로 수출 공급량 급증 등 어려워지는 수출여건 속에서도 고품질 샤인머스캣 생산에 힘쓰시는 농가분들의 노고와 수출업체 대표님의 관심에 감사드린다농가조직화를 통한 공동선별로 고품질 거창 샤인머스캣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수출검역단지 지정을 추진해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