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축산신문=안희경 기자]

천하제일사료(대표이사 권천년)가 안동지역 한우 시장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한우 산업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 

최근 한우산업은 경락가격 하락과 생산비 증가에 더해 수입 축산물 무관세 위협까지 받게되면서 힘겨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이에 천하제일사료는 위기를 기회로 만들고자 지난달 23일 안동그랜드호텔에서 100여 명의 농가들을 대상으로 ‘2024년 한우연구소 전국 순회 세미나’와 함께 안동 우수 성적 소개 회의를 개최했다. 

김현일 J4영업본부 부장은 ‘한우 시황 및 전망’ 발표를 통해 최근 3개년 사육마릿수와 예상마릿수, 도축마릿수를 분석하고 전망하며 No.9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어 이주환 축우 R&D 박사가 ‘내 농장에 맞는 사료급여프로그램 만들기’와 관련된 논의를 진행하며 구체적인 현장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했다.

이 박사는 “어려운 한우 산업을 극복해 나가기 위해선 생산자 중심이 아닌 소비자 중심의 생산으로 섬세한 사양관리를 진행해야 한다”며 “한우 육성, 비육, 후기 구간마다 면밀한 관리가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천하제일사료는 신제품으로 ‘단백더하기’와 ‘보리더하기’를 출시해 도체중과 등심단면적, No.9 출현율 극대화에 앞장서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다음달 출시 예정인 천하제일사료의 비육우 신제품 단백더하기는 육성기에 체성장과 골격을 발달시켜 등심단면적과 도체중 성적을 극대화하고 천하제일사료의 특별한 솔루션으로 농장 수익 증대를 이끄는 ‘필수템’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보리더하기는 출하 전 급이를 통해 근내지방도가 높고 우수한 지육 생산에 기여하는 비장의 무기로 많은 농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농수축산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